재무설계가 인기가 높은 이유?

인터넷 생활|2013. 9. 11. 06:00
재무설계가 인기가 높은 이유?

 


시대의 변함에 따라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진지 오래입니다. 불과 몇 십년 전만 하더라도 평생직장이라는 단어는 존재하였는데, 허나 요즘은 정년이 그리 길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흔히 미래에 대해 장기적으로 생각을 많이 하지 않으신 분들도 있고, 미래를 위해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하면 재무설계를 예를 들 수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재무설계를 절실히 여기는 사람들도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재무설계에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계실텐데 반대로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재무설계에 대한 인식도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본인의 인생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보고, 미래를 어떤 삶으로 살 것인가에 대해 생각을 해본다면 반드시 필요한 미래를 위한 투자방법이 재무설계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재무설계가 인기가 높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치클래스 무료재무설계 상담 신청하러가기


저금리로 인한 금융환경의 변화 및 새로운 금융상품 출시

요즘은 10년 전과 달리 점점 달라지고 있는데, 특히나 은행의 저금리로 인해 원금 보장이 되는 저축보다는 약간의 원금 손실이 있더라도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형상품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내에 있는 은행 뿐만 아니라 선진국에서도 다양한 금융상품이 새롭게 출시가 되고 있어 앞으로의 금융환경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선진국과 같은 저출산, 고령화 문제

다른 나라 비해 빠르고 눈부시게 발전한 우리나라는 선진국과 마찬가지로 고령화와 부부들의 저출산으로 인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생겨나고 있습니다.

경제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거라는 저출산으로 인해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고, 더군다나 선진국과 같이 고령화 문제가 우리의 눈 앞으로 다가오고 있어서 노후를 위한 은퇴준비의 필요성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변화가 생길 것이지만, 변화하는 사회에 인지하여 미리 철저히 준비하지 않을 시에 미래의 경제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을 위험이 있습니다.


개인 재무설계의 목표 다양성

옛날과 달리 우리나라에서는 대가족이라는 단어가 사라진지 오래이고, 대신에 개인주의와 핵가족화가 확산이 됨에 따라 개인의 재무목표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에 따라 생각 및 성격 차이로 인해 재무목표가 다양하게 나올 것입니다.
현재에 존재하고 있는 부동산자산의 유형 및 금융상품에 대한 선호도에도 급변한 변화가 나타나는데, 이유는 사람들 마다 재무목표가 서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새롭게 출시되는 금융상품에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재무설계를 하는 이유는?

재무설계를 하는 이유는 본인이 현재 가지고 있는 자산을 지키고 보다 여유로운 삶을 위한 미래를 향한 투자입니다. 은퇴 후에 경제적인 어려움을 느껴 불안한 삶을 살기 보다는 미리 자신의 자산에 대해 설계하는 것입니다.

100세 시대를 맞이 하면서 인간은 잠시 사는 인생이 아니라 해당하는 나이 대에 따라서 여유자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자신이 재무설계를 함으로서 보다 철저하고 계획성 있게 자신의 자산을 안전하게 준비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와 반대로 재무설계가 필요가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그러한 생각을 버리시고 자기 자신을 한 번 되돌아 보시고, 자신의 인생에 있어 경제적인 어려움 없이 자산을 어떻게 하면 유용하고 알뜰하게 모으고, 쓰일 수 있는지에 대한 미래에 대한 생각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리치클래스 재무설계 센터는??

노후대책, 내집마련, 은퇴설계, 종자돈 만들기, 목돈 만들기, 자녀교육자금 만들기, 목적자금, 제테크, 연령대별 제테크, 펀드 투자설계, 보험리모델링 등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가계 금융과 관련하여 무료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리치클래스 무료재무설계 상담 신청하러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