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노하우 - 사회초년생을 위한 재테크 노하우

인터넷 생활|2013. 9. 19. 06:00
재테크노하우 - 사회초년생을 위한 재테크 노하우


사회에 드디어 첫 발을 내디디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첫 발을 내디딘 순간 다시 새로운 시작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신입직장인들은 불필요하다 싶은 지출과 소비를 줄이고, 돈을 모으는 재테크 습관이 미래의 여러분이 꿈꾸던 삶의 목표를 달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여러분의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목적자금마련이 더욱 더 중요한 시대가 바로 지금 이 시대입니다.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딘 사회초년생이 재테크에 성공을 하기 위해 어떻게 하는 방법이 좋을까요?
어떠한 재테크 방법 보다도 기본적으로 노력을 해야 할 점은 재무설계 목표를 아무리 잘 세워 놓아도 기본적으로 재테크를 위해 해야 할 일을 하지 않는 다면 성공적인 재테크를 하기 쉽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꿈꾸는 미래를 위해 성공적인 재테크를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할 일이면서도 가장 힘든 일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사회초년생이 할 수 있는 재테크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



사회초년생 재테크 6가지 노하우

□ 월급의 반 이상을 저축과 투자

젊은 20대의 재테크 목적 중에 가장 큰 목적은 내집마련과 미래의 투자를 위한 종자돈 마련입니다. 여러분의 미래에 원하는 눈부신 삶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자신의 월급 50%를 저축을 하거나 투자를 하여야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월급의 반이란 저축을 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일이고, 이 밖에 여러분이 하고 싶은 일 들을 포기를 해야 할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성공적인 재테크를 위해 좀 더 여유로운 30 ~ 40대를 위해서는 어느 정도 견뎌내야 합니다. 끈기와 인내는 달콤한 성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 가계부 작성

자신도 모르게 군것질을 한다거나 필요한 물품을 산다거나 별로 필요하지 않으면서 사게 되는 불필요한 지출을 할 때가 여러번 있을 것입니다. 불필요한 지출이 자신도 인식을 하지 못하는 적은 금액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럴 때 약간의 돈을 세어나가는 걸 막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가계부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현재 재테크 고수분들의 공통점이 가계부를 작성을 하는 것입니다. 특히나 가계부를 통해 현금흐름을 파악할 수도 있고, 재테크의 좋은 습관을 갖는데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요즘에 스마트폰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가계부 어플리케이션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가계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여러분만의 가계부를 작성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체크카드 사용

일반적으로 체크카드와 달리 신용카드를 사용을 하다 보면 순간적으로 충동구매, 지름신으로 인해 불필요한 지출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 때 다음 달의 신용카드 값을 낼려니 막막하실 때가 있습니다. 단지 다음 달에 돈을 지불해도 된다는 안일한 생각에 큰 금액을 지불할 때가 있습니다. 방심은 금물이네요.

이 때문에 월급의 절반을 저축을 하고 소비를 한다고 해도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저축을 하는 습관도 소용이 없어지게 됩니다. 신용카드를 사용을 하는 것 보다는 체크카드를 사용을 하는 것이 더 바람직한 재테크 방법입니다.

□ 저축의 습관

20대에 가장 필요로 하는 습관은 바로 저축을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입니다. 이럴 때 선저축 후소비라고 말을 할 수 있는데, 먼저 저축을 하고 후에 소비를 하는 습관을 가지게 된다면 20대의 재테크의 절반 정도는 성공적인 재테크를 하셨다고 불 수 있습니다.


□ 통장쪼개기

재테크의 가장 기본기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통장쪼개기입니다. 한 통장만 가지고 있으면 막상 소비를 하게 될 때가 많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개의 통장을 가지고 있으면 그 것의 목적에 맞게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통장을 관리를 하는 방식이 서로 서로 다릅니다. 통장의 용도별, 시기별, 유형별로 관리를 하는 것 또한 목적에 맞게 통장을 관리하는 습관을 갖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보장자산마련

재무설계목표에 따라 저축도 중요하지만 이 보다 더 중요한 것이 보장자산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보험 중에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잘 활용만 한다면 여러분에게 득이 되는 상품도 있습니다.

흔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들고 있는 의료실비보험입니다. 병원비 90%를 돌려줍니다. 사람은 언제 어떻게 아플지 아무도 예측을 할 수가 없어 의료실비보험으로 최소한의 위험에 대한 대비를 해두어야 아플 때, 사고나서 장기간에 병원에 있어도 병원 치료비의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여러분에게 맞는 보험을 가입을 하는 것 또한 보험 상품도 새롭게 출시되거나 인기있는 보험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여서 보험을 알아보실 때 꼼꼼히 알아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위의 6가지 재테크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여러분이 재테크를 하는 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재테크를 하는 데 있어 꾸준히 지속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여러분 만의 눈부신 미래를 향해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리치클래스 재무설계 센터는??

노후대책, 내집마련, 은퇴설계, 종자돈 만들기, 목돈 만들기, 자녀교육자금 만들기, 목적자금, 재테크, 연령대별 재테크, 펀드 투자설계, 보험 리모델링 등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가계 금융과 관련하여 무료로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