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여행을 하는 나만의 방법

여행 스토리|2013. 8. 27. 06:00
하루여행을 하는 나만의 방법


일 주일 중에 쉬는 날이 있는 하루는 주말일 것이고, 아니면 여러분 만의 쉬는 날이 있기에 각자의 쉬는 날이 있습니다. 보통 그 날은 자기 만의 날이 될 수도 있고, 그 동안 휴식을 충분히 취하지 못해 잠을 온 종일 잘 수도 있습니다. 쉬는 날이라 아무런 의미 없이 보내기엔 쉬는 날이 아까워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급급하실꺼에요.


하루 중 어디로 떠나느냐가 생각하는데 쉽지 만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여행을 자주 하셨던 분들 같은 경우에는 가까운 곳이나 멀리 여행을 하는 것을 고려해보실 수도 있고, 아니면 쉬는 전 날에 새벽기차를 타고 어디론가 떠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여행이라는 것은 어찌 보면 거창하지도 않고, 어쩌면 단순한 거일 수도 있습니다. 사람의 생각이란 것이 여행이라는 단어를 여러가지 의미로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쉬는 날 하루 어디론가 떠나고 싶으시다면 나만의 하루여행을 만들어 보시는 방법도 여행을 하는데 있어서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나 만의 여행이라는 것은 부담스러운 가격의 여행이 아니라 저렴한 비용이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하루 중 떠나고 싶은 장소를 고릅니다. 만약에 부산에 거주 중이라고 가정을 하면 하루 중 쉬는 날이면 바다를 보러 가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부산 바다 말고, 색 다른 바다를 구경을 하고 싶어서 울산의 간절곶을 갈 계획을 하고 가게 됩니다. 울산의 간절곶이라고 하면 큰 우체통이 생각이 날 것이고, 우체통 안에 무엇을 집어넣을까도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더러 있을 것입니다.


여행에 있어서는 호기심도 어쩌면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여행을 하면서 사물을 보는 관점도 달라질 것이고, 본인이 전혀 와보지 않은 곳이라면 전혀 와보지 않은 새로운 곳에 직접 그 땅을 정복했다는 성취욕구를 자극하기도 합니다. 본인만의 특별한 성취욕이 생기게 됩니다. 또 다시 언제 기회가 되면 다른 곳을 개척을 하러 가기도 하고, 아니면 좀 더 특별한 곳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본인 만이 절대적으로 가고 싶은 비밀스러운 장소!



여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자기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자기자신을 발견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전에 나와 다른 나를 발견을 하게 되실 수도 있습니다. 아직까지 저의 말이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아직까지 이해를 못하셨다면 직접 가보지 못한 곳을 떠나보시길 권장합니다. 청춘에 있어서 특권은 자신 만의 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축복인 것 같습니다.

일정한 여행이라는 틀에 얽매이지 않고, 고정된 여행의 관념을 깨뜨리고, 본인 만의 여행을 만들 수도 있는 것입니다. 남들이 했던 여행방식과 여행지 등 많은 사람들이 가보는 곳도 있지만, 본인이 생각을 하기에 그 곳이 최적의 장소라고 선정을 한다면 그 곳에서 가장 값진 보석을 발견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다른 여행자들을 만나보실 수 있고, 전혀 다른 새로운 풍경 및 친근한 이웃분들도 생각이 나실 것입니다. 어떻게 생각을 하느냐가 고정관념에 사로 잡혀 있는 것인가 아니면 틀을 완전히 깨트리는지 그 차이입니다.

때로는 바빠서 아니면 쉬는 날이 없다는 이유로 여행을 통한 자기 자신을 되돌아 보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예상이 됩니다. 여행은 함께가 아닌 혼자여행이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혼자가도 여행의 의미는 똑같습니다. 혼자 여행을 가면 도대체 무슨 재미로 여행을 하는지에 대해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더러 있으실 것입니다. 그렇게 보면 외국의 사례를 들면 외국인들은 주로 혼자 여행을 많이 즐기고, 또는 세계여행을 혼자서 즐기기도 합니다. 외국인과 한국인의 차이점은 고정관념의 틀을 깨는 차이입니다.



외국인들 중에 혼자 여행을 하는 외국인은 언제나 남이 알을 깨지 않고 자신이 직접 알을 깨고 나오기를 원합니다. 즉, 달걀의 병아리처럼 병아리가 직접 혼자 스스로의 힘으로 껍질을 깨고 나오듯이, 자기 자신만의 인생을 개척을 하는 것입니다. 저 또한 그러한 외국여행자들을 존경을 하고 있습니다. 단 그러한 본보기를 본인의 목표 그리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자기자신 만의 인생을 개척을 하는데 있어서는 여행을 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루여행 여러분도 충분히 해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 자기자신이 여행가이드이자 여행자이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