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블로그 만큼 강한 블로그로 키울려면?

인터넷 생활|2013. 5. 19. 06:00

파워블로그 만큼 강한 블로그로 키울려면?

 

안녕하세요. 황금너구리입니다. 블로그 이야기에 대한 포스팅을 오랜만에 합니다. 새벽에 포스팅을 하는데 비가 주룩주룩 오기 시작을 하는 군요. 감수성이 풍부하신 분들은 글을 쓰셔도 되게 잘 쓰실거 같아요.



블로그를 운영을 하고 계시는 여러분들 중에 과연 내 블로그는 잘 나가는가?? 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 또한 글을 어떻게 잘쓸까?? 매일 매일 고민을 한답니다. 하루에 1포스팅이나 2포스팅 만큼 정보성포스팅이 정말 중요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수익포스팅을 하기도 합니다. 물론 오히려 광고글이 너무 많으면 상업성의 이유에 있다고 제제를 당하기도 하네요.

제 블로그는 주로 여행이나 일상에 관련된 소재를 다루고 있는 블로그에요. 주로 여행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블로그 주제는 제각각 항시에 본인이 어떤 방향으로 운영을 하느냐에 따라 블로그 주제가 충분히 바뀔 수도 있으며 바뀐다고 해서 무언가 일어나지 않을까?? 라고 생각을 하시는데 결코 아무일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오히려 방문자분들이 좋은 글이 있다고 좋아하실 거에요.

좋은 글을 쓰기 위해 온갖 머리를 써가며 인터넷의 다른 블로그의 글을 보면서 어떻게 하면 잘쓸까하는 초보블로그 시절이 생각이 나네요. 지금은 어느 정도 자리를 잡힌 블로그인데, 아직까지 많이 부족한 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일명 제 블로그는 잡블로그이기도 하지만 방향을 갈피 못잡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글쓰기 학원을 다닐 수도 없는 노릇이고, 블로그 판자에 다가 글을 여러 글을 몇 십 번 몇 백 번 써봐야 글이 늘지 행동을 안하고 아무런 것도 하지 않으면 절대 글이 늘지가 않네요. 블로그를 글쓰기 연습을 계속 하면 글쓰는 실력이 점점 늘꺼라 확신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글을 잘쓰는 사람이 없을 뿐더러, 글을 짧게 쓴 적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예전에 미니홈피 유명세가 타던 시절 싸이월드를 기억을 하실 것입니다. 싸이월드 계정에 접속을 하여 본인 만의 작은 미니홈피에 일상글이나 좋은 소재를 남기면 싸이월드 사용자들만 들릴 수있고, 나머지 포털사이트에서 들린다고 하여도, 블로그와 같이 넓은 규모로 사용을 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블로그 보다 운영할 때의 기능이 소소하기에 단순히 방명록이나 일촌들끼리 간단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입니다. 요즘은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많이 사용을 않는데 예전에는 정말로 사용을 많이 했습니다. 군대에 있을 때도 사용을 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는데, 시간이 지나보니 블로그가 정말 좋다라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이제 3번 째로 운영중에 있습니다. 말이 3번이지 그 기간 동안 블로그 포스팅 수를 천천히 만드느라 시간 투자를 하였지만 지금 처럼 방문자수도 1000을 자랑을 하고 있습니다. 주말인 오늘도 1000을 유지하는데, 그저 열심히 포스팅을 했다는 결과물이네요. 아직은 부족하지만 일방문자 2000을 목표로 두고 블로그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아직은 힘이 강한 파워블로그가 아니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블로그 지수를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나마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제 블로그는 어떤지 평가가 나왔는데, 정말 놀랬습니다.


과연 내 블로그는 몇 점일까? 블로그 평가하기 - [바로가기]

보통 Influence의 숫자로 블로그의 상태를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Influence의 점수대별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5 점 : 저품질 블로그
7.5점 : 일반 블로그
25점 : 파워블로그
50점 : 유명블로그


제 블로그는 무려 Influence 점수가 33.6이 나와서 나름대로의 영향력이 있는 파워블로그로 분석이 되네요. 작고 소소한 저의 블로그가 파워블로그라니 정말 감사할 따름이네요.
위의 블로그를 평가하는 사이트는 블로그의 운영상태에 따라 점수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아직 확인을 안해보신 분들도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블로그 상태를 점검을 해보는 것도 나름 좋은 방법이네요.

아직 블로그 포스팅 수가 적다고 좌절을 하지 마시길 바래요. 차례대로 천천히 포스팅을 하면 포스팅수가 누적이 되면서 블로그 지수가 천천히 쌓이기 시작을 합니다. 블로그에 대한 시간을 투자를 얼마 만큼을 하신 다면 여러분의 블로그는 인기있는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하루에 블로그 1포스팅을 할 시간을 1시간 정도를 가지고 계시다고 하면 여러분은 성공한 블로거나 다름이 없습니다. 아니면 이틀에 1포스팅을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단 얼마나 꾸준히 하느냐가 중요한데, 중도에 포기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꾸준히 운영을 하고 계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여러분들은 꾸준히 운영을 하시면 블로그를 통해 여러분만의 인생의 항로를 개척을 하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사람의 인생이란 아무도 절대 모르는 일입니다. 어느 누가 블로그로 성공을 할지, 아니면 글쓰기로 성공을 할지 아무도 모르는 미래입니다. 타임머신을 타고 멀리 내다볼 수 없는 노릇이네요. 여러분이 관심있는 분야에 포스팅을 집중적으로 하신다면 그 분야에서 전문블로그가 될 수 있습니다. 여행, 영화, 연애, 독서, 일상 등의 소재가 다양하게 있네요. 없는 주제를 만들어 창작을 할 수 있는 곳이 블로그입니다.
 
타자가 느리더라도 걱정을 하실 필요도 없는 것이 블로그입니다. 타자를 무조건 잘친다고 해서 블로그를 잘하는 것은 아닙니다. 블로그를 운영을 한다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합니다. 타인이 블로그를 운영을 하는데 블로그 운영을 왜 하냐는 반박을 하셔도 크게 걱정을 하실 필요 없습니다. 블로그를 취미로 삼는 다는 것은 정말로 멋진 일입니다. 하루에 24시간 중에 블로그에 투자할 시간이 있으면 하루를 생산적으로 보내시는 것입니다.

블로그에 대한 열정을 갖는 것도 또한 중요합니다. 본인 블로그를 끝까지 책임을 질 자신이 있으신 분들은 인기있는 블로그에 속하실 수 있는 그 날이 반드시 오리라 봅니다. 저 또한 그러려고 노력을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파워블로그가 되는 그날이 오실 것입니다. 포기만 하지 않고, 꾸준하게 걸으면 많은 수의 방문자분들이 여러분의 블로그를 자주 찾아올 것입니다. 어떻게 운영을 하느냐에 따라 본인이 나름입니다. 블로그에 어떤 정보를 담을 것이냐에 따라 방문자의 수도 천차만별 달라지네요.

비오는 주말인데 감기 조심을 하시고 유익한 블로그 운영을 하시길 바래요~!
언제나 행복이 가득한 하루가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