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란, 신용불량자 관리, 개인회생 무료신청

인터넷 생활|2013. 8. 11. 06:00
신용불량자란, 신용불량자 관리, 개인회생 무료신청


신용불량자라는 수식어가 따라 붙으면 절망적이고, 힘겨운 인생을 살아가는데, 한 번의 실수가 이렇게 커질 수가 있습니다. 사람의 일이란 것이 아무도 모르기에, 도대체 신용불량자가 무엇 때문에 되고, 실수를 통해 신용불량자가 되는 경우도 있고, 제대로 관리를 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분들이 있으셔서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용불량자란?

금융회사에서 빌린 대출금 및 신용카드의 밀린 대금, 각종 금융거래 대금을 제때 내지 못한 사람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A라는 은행에서 1,000만원 정도 대출을 내고, 이자도 제대로 갚지 못하고, 계속 연체되면 신용불량자로 전락하게 되는 경우입니다. 또한 신용카드 장기간 연체도 이와 같은 예를 들 수 있습니다.




신용불량자가 되는 5가지 경우는?

1. 은행 대출을 3개월 이상 연체를 할 경우
2. 신용카드 대금 5만원 이상 3개월 이상 또는 넘게 연체할 경우
3. 할부금융대금을 제때 갚지 못하고, 3개월 이상 연체를 한 경우
4. 500만원 이상의 국세, 지방세를 1년 이상 납부하지 않은 경우 또는 1년에 3회 이상 납부하지 않은 경우
5. 가계수표, 당좌수표, 약속어음 등을 부도를 낸 경우


신용불량자의 불이익은?

금융거래

- 본인명의로 된 핸드폰개통 및 통장개설 등 각종기관 및 은행에서의 금융거래에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은행에서 대출을 할 시에 자격제한이 생겨 대출을 받을 때 대출금액에 제한이 생기게 됩니다. 이 때에 갚아야 될 이자부담도 커지게 됩니다.
- 신용카드 발급이 신용불량자 이전 때와 발급이 어려워지고, 각종 신용카드 사용을 하는데 있어서 제약을 받게 됩니다.
- 기존에 개설이 된 당좌예금이 사용이 금지되고, 당좌예금 개설은 금지되어 못하게 됩니다.
- 대출에 있어서 연대보증인 자격이 상실됩니다.

일상생활

- 취직을 하는 데 있어서 직종 마다 다르지만, 제약이 있는 직종도 생길 수 있고,  가령 제약이 없는 곳도 있습니다.
- 해외여행 시나 이민을 갈 계획이라면 비자발급을 할 때 신용불량자라는 이유로 제약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신용불량자로 등록이 되어 기록에 남으면, 대출이나 신용카드 연체했던 연체금액들을 모두 갚은 뒤에 신용불량자가 해제가 되더라도 이력이 일정기간 동안 삭제가 되지 않고 보존이 됩니다. 

신용불량자가 된 지 90일 내에 연체금액을 은행에 다 갚거나 연체금액이 1,000만원 이하이면 신용불량자 해제와 동시에 이력에서 기록이 삭제 됩니다.

현재 빚이라는 절망에 빠져 생활이 어려우시거나 고민되시는 분들은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에 대해 무료로 법률상담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 무료 상담신청 - 희망의 손길 [무료상담]
(↑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상담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 및 빛청산을 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은 이에 대한 법률상담을 무료로 상담을 진행을 하고 있어 상담신청을 통해 여러분을 보다 자세하게 전문가와의 상담을 보시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