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콩 다이어트 방법, 검은콩 다이어트 효능

인터넷 생활|2013. 8. 9. 06:00
검은콩 다이어트, 검은콩 다이어트 효능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검은콩으로도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답니다. 사람들에게 인기도 많기도 하고, 이미 연구 보고는 많은 곳에 나와 있는 실정이지만 너무 많은 방법들이 있어서 어떤 것들이 진실된 것인지는 애매모호한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마다 자신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가 있는데, 검은콩 다이어트도 마찬가지 본인에게 맞지 않는 방법이면 다이어트는 힘들어지게 됩니다. 검은콩 다이어트를 할 시에 음식으로 섭취를 할 때에 두뇌발달에 좋으며 단백질 섭취 등 좋은 영양식으로도 좋습니다.



검은콩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

검은콩 다이어트 방법은 검은콩 다이어트 시작인 첫째날에는 조식, 중식, 석식 세끼 모두를 검은콩을 찐 것과 두부만을 먹도록 하여야 하며, 조미료, 소스 등을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3끼 모두를 검은콩, 두부 만을 먹게 되면 검은콩이 입 맛에 적응하게 됩니다.

이후에 둘째날 부터는 소스, 양념들을 사용하지 않은 찐검은콩, 두부를 먹도록 합니다.
활동량이 많은 우리 몸에 소화기능을 촉진시켜주며 지방 및 단백질의 흡수가 잘됩니다.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아침식사 때 먹어주도록 합니다.


검은콩 제대로 먹는 방법

검은콩비지

깨끗히 씻은 검은콩을 물기를 뺀 다음 믹서기에 넣어 뚜껑을 닫고 갈아낸 후에 냄비에 붓고 물을 적당량 넣고, 5 ~ 6분 정도 끓이면 포만감이 좋아져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잡곡밥

밥을 할 때에 검은콩을 쌀과 함께 넣어서 먹을 수 있고, 떡을 할 때에도 검은콩과 같이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해조류

해조류와 같이 요리해서 먹으면 우리 몸에도 좋은데, 검은콩을 김,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와 함께 국, 무침, 볶음 등 같이 조리를 해서 먹게 되면 노화방지 및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검은콩으로 삶은 물

물을 끓일 때 검은콩을 넣고 끓이고 수시로 마셔주게 되면 혈액을 깨끗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게 되어 다이어트 효과에도 도움을 줍니다.

드레싱

드레싱은 우리 몸에 콜라겐의 활성에 도움을 주게 되어 피부노화 방지에 효과가 좋고, 피부 탄력과 주름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드레싱을 만드는 방법은 검은콩을 갈아 드레싱을 만든 후에 야채 및 과일 등에 곁들여 드시면 됩니다.

볶은콩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은 채로 볶아 주게 되면 멋진 간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볶은콩을 가루로 만들어서 생수나 우유에 타서 먹을 수가 있습니다.



검은콩 다이어트 효능?

수분과 지방의 축척

신장계통이 약하거나 안좋은 사람은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아 몸에 수분이나 지방이 쌓이게 되어 체중이 불어나게 됩니다. 검은콩을 먹게 되면 우리 몸의 신장의 활동이 활발해져 수분 및 지방이 축척이 되지 않게 되어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면연력의 강화

검은콩은 우리 몸의 항산화작용으로 인해 면연력을 강화시켜주어 질병으로부터 예방하여 줍니다.


노화방지

우리 몸에 갱년기 장애 개선에 좋은 에스크로겐과 비슷한 기능이 있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해 노화를 방지하고, 갱년기 장애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탈모예방

탈모에방 비타민과 불포화 지방산이 두피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급하여 발모를 촉진시켜 줍니다.
또한 검은콩의 단백질 성분이 탈모를 예방하여 줍니다.

탈모예방

비타민 및 불포화 지방산이 두피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급해 발모를 촉진시킵니다. 검은콩에 포함된 단백질 성분이 탈모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실시하시려면 무엇보다 식이조절과 운동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본인의 체질에 맞는 운동법과 식단이 중요함 전문가의 상담을 통한 다면 다이어트의 성공 확률은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꾸준하게 다이어트를 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식이조절과 운동이 필수입니다.
다이어트 시에 본인에게 맞는 운동법과 식단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다이어트를 실시를 하면 다이어트의 성공 확률은 높아집니다.

연예인들이 예뻐지는 비결은 성공적인 다이어트입니다.

전문가들의 철저한 관리하에 운동 및 식단관리를 꾸준히 병행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인들은 많은 비용을 들여 식단관리를 하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은 인터넷 상에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알아보면 부담없이 진행해 볼 수 있는 여러가지 다이어트 프로모션도 있으니 다이어트를 하시거나 준비하시는 분들은 활용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간단한 체질분석 및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전문가와 상담을 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이용하여 다이어트에 꼭 성공을 하여 날씬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어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멋진 인생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링크1]
다이어트 플래너의 1:1 관리를 통한 책임감량제

[링크2]자고 일어나면 빠지는 신비한 체지방 감량비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