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통해 부팅속도 빠르게 하기

인터넷 생활|2014.01.15 06:00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통해 부팅속도 빠르게 하기

컴퓨터를 사용을 하면서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원을 켜고 부팅이 다된 후에 윈도우 화면이 나오면서 전 보다 조금 더 기다려야 되거나 약간 느린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시작프로그램을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윈도우가 시작이 되면서 자동으로 실행을 해줄 프로그램과 실행이 안되게 끔 자동으로 실행이 안되게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데, 시작프로그램에서 굳이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실행이 안되게 하기 위해서는 체크를 해제 후에 설정을 하고 재부팅을 하면 전 보다 속도가 빠르다는 걸 느끼실 거에요.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시작에 실행을 하여 주세요. 윈도우 XP기준입니다. 윈도우7도 이와 비슷합니다.

 

실행 창에서 msconfig를 입력을 하여 주세요.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가 나오게 되면 시작프로그램 탭을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컴퓨터가 부팅이 되고 윈도우가 나오면서 자동적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 목록들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부팅이 되고 윈도우가 나오게 될 시에 굳이 실행을 하지 않아도 될 프로그램을 체크를 해제를 합니다. 즉, 체크를 없애주셔야 합니다.


 

자동으로 실행을 하지 않을 프로그램에 체크를 해제를 하고 난 뒤에 적용을 누르고, 닫기를 클릭을 하세요.

 

위와 같이 시스템 구성 창에 다시 시작을 누르게 되면 원래 자동적으로 실행이 되었던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지 않아 전 보다는 속도가 빠르다는 걸 느끼실 거에요. 컴퓨터 부팅이 되고 윈도우가 나올 때 속도가 느리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은 위와 같이 한 번 해보시길 바래요. PC를 사용을 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때로는 관리를 제대로 못해 컴퓨터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법만 알면 쉽게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