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백신 안랩 V3 Lite

인터넷 생활|2014. 3. 31. 08:00
무료백신 안랩 V3 Lite

 

컴퓨터를 하면서 가끔씩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노출이 될 위험이 적지 않아 있습니다. 운영체제 중에 윈도우를 사용을 하고 있다면 무심코 지나칠 수가 있을텐데, 백신이 설치가 되지 않은 PC라고 가정을 한다면 가끔씩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알 수 없이 전과 다르게 이상한 현상을 겪으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최악의 상황의 경우에는 포맷을 해야 하지만 포맷을 하는 습관을 들이면 자꾸만 포맷을 하게 된답니다.


포맷을 하지 않고, 컴퓨터를 꾸준히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백신을 통해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를 꾸준히 치료를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하는데, 무료백신 툴 중에서 안랩 V3 Lite를 여러분들께 소개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안랩 V3 Lite 다운로드 사이트 ☞ 바로가기

 

백신 프로그램을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없다고 가정을 하면 PC의 보안 상태가 안전합니다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만약 나쁘다거나 좋지 않은 문구가 나온다면 한 번 검사를 해주어야 합니다. 사용을 하는 방법은 간단하니 알려드리겠습니다.

 

바이러스를 검사를 할려고 하면 PC 검사를 클릭을 합니다. 프로세스 영역, 부트영역, 중요 시스템 영역, 컴퓨터가 나오게 되는데, 주로 검사를 컴퓨터 영역에서 로컬디스크를 검사를 하여야합니다. 하드디스크가 한 개라고 가정을 하면 로컬디스크가 하나가 나오게 됩니다.


하드디스크가 하나인데 로컬디스크를 두 개로 나누었다면 두 개로 나뉘어 진 걸 보실 수가 있는데, 로컬디스크를 체크를 하고 검사 시작을 클릭을 하면 검사가 됩니다. 검사를 하면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감지가 되는데 검사가 끝나게 되면 치료를 하면 됩니다. 치료 후에 재부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PC관리 메뉴에서는 주로 컴퓨터에 설치가 된 프로그램 목록들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관리가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하고 비슷하게 나옵니다. 만약 불필요한 파일을 제어판에 일일이 들어가서 삭제를 하기 귀찮다고 하면 V3 Lite를 통해 제거를 하는 방법도 손 쉬운 방법이기도 합니다. 제거하고 싶은 프로그램에 체크를 하고 삭제를 클릭을 하게 되면 프로그램이 제거가 됩니다. ActiveX는 인터넷을 이용을 하면 부가적으로 설치를 하여야 할 작은 프로그램이기도 하고, 우리 눈에 보이질 않는 프로그램이기도 한데, 굳이 여기는 건드리실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삭제를 하여도 다시 설치를 해도 무방합니다. 단 다시 재 설치를 하기 귀찮으니 그대로 두는 것도 나쁘지는 않네요. 툴바관리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메뉴 쪽에 툴바인데, 많으면 많을 수록 정말 보기 싫은데, 설치를 하기 싫었던 것도 무의식적으로 설치가 되는데, 툴바가 설치가 되었다면 툴바 관리에서 한 번 찾아서 지우는 방법을 추천을 드립니다.

 

PC복구는 시스템도구 - 시스템복원하고 비슷한 기능을 가지는데, 사용을 하는 방법은 시스템복원하고 비슷합니다. 복구 지점을 만들고 후에 예전에 복구를 하고 싶을 때 그 지점을 선택을 한 후에 복구를 할 수 있으므로 중요한 파일이 사라졌거나 컴퓨터가 전과 같지 않다면 복구를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무조건 포맷을 하라고들 글이 많이 나오던데, 포맷 보다는 복구가 현명한 방법입니다. 포맷은 최악의 경우일 때 해야 되는 것이 답이 될 수도 있습니다. 

 

불필요하거나 쓸모없는 파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지금도 컴퓨터를 사용을 하면 생겨나고 있는데, 점점 쌓일수록 용량만 조금씩 잡아먹는데, 일 주일에 기본 한 번 정도로 최적화를 해주는 것도 하드디스크의 1%의 용량을 늘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드디스크를 최적화를 안하고 방치를 하는 것 보다는 직접 최적화를 해주는 것이 하드디스크를 오래 쓸 수 있는 비결이기도 합니다.

관리를 제대로 하는 방법을 몰라 컴퓨터를 포맷을 하거나 수리점에 맡기기도 하셨을 텐데, 이제는 덜 맡기시고 차츰 알아가시고 직접 행동으로 실천을 한다면 여러분들도 고수 못지 않게 컴퓨터를 잘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백신이 있지만 그 중에서 어떤 백신을 쓰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하나의 백신을 꾸준히 사용을 하는 습관이야 말로 컴퓨터를 오래 유지를 할 수 있는 비결이 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