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편집프로그램 Window Movie Maker 간편하게 사용하기

인터넷 생활|2013. 11. 22. 06:00
동영상편집프로그램 Window Movie Maker 간편하게 사용하기


우연히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을 찾던 도중에 간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Window Movie Maker을 발견을 하게 되었답니다. 직접 설치를 해보고 제가 녹음한 노래하고 적절한 사진을 이용해서 동영상 처럼 이와 비슷하게 편집을 했었던 적이 여러번 있었는데 여러모로 쓸모가 있는 프로그램이네요.



안에 세부의 기능까지는 안살펴보았지만 대략적인 간단한 기능만 사용을 해봤습니다.




Window Movie Maker를 설치를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안에 있는 3개의 파일은 제가 직접 작업을 할때 사용을 하던 파일입니다. 사용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만약에 간단하게 예를 들어서 동영상 형태로 만들고 싶다면 음악파일을 오디오/음악 쪽에 추가를 합니다. 그리고 사진이나 이미지를 비디오 쪽에 추가를 합니다.


위와 같은 형태로 추가가 되었는 것을 보실 수가 있는데 여기에서 바로 아무런 편집을 하지 않고 저장을 하고 싶으시면 동영상 완료 부분에 내 컴퓨터에 저장을 누릅니다. 허나 편집하지도 않고 바로 저장을 하기에는 무언가 허무함이 남아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 마련입니다. 동영상을 편집을 하고 싶으시다면 동영상 편집에 보시면 3가지 비디오 효과 보기, 비디오 전환 보기, 제목 또는 제작진 만들기, AutoMovie 만들기 등의 편집기능을 활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초보분들이 사용을 하시기에도 동영상 편집이 이 처럼 사용하기 쉬운 프로그램이 많이 없을 것입니다. 특히나 다른 셰어웨어와 달리 돈을 주지도 않고 무료인 프리웨어를 자랑을 하고 있네요. 제가 직접 동영상 편집을 자세히 해본적이 없는데, 기회가 된다면 자세히 편집을 해보고 후기를 올려드릴께요.


Window Movie Maker를 어느 정도 사용을 해보셨거나 아니면 다른 동영상 툴을 사용을 해보셨는 분들은 저장을 하는 방식이 여타 다른 프로그램과 거의 비슷할 정도 입니다. 프로그램 내에 동영상완료에 보시면 내 컴퓨터에 저장을 클릭을 합니다.


여기에서 저장된 동영상의 파일 이름을 먼저 입력을 하시고 저장할 위치를 선택을 하시고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동영상의 이름은 마음에 드는 이름이나 지정해주고 싶은 이름으로 하시면 됩니다.

 

여기에서는 딱히 설정을 해주거나 따로 값을 주즌 부분이 없어서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편집된 동영상이 저장이 되면서 완료가 되면 아까 지정해주었던 위치에 저장된 동영상을 확인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동영상 저장 작업이 완료가 되어서 마침을 누르시면 동영상을 직접 열어보시면 편집된 동영상이 나옵니다. 여러모로 좋은 프로그램이기도 하지만 응용이나 편집만 제대로 잘 할 줄 안다면 최고의 프로그램이 될 수도 있습니다. 누구나 꿈꾸는 것이지만 프로그램을 잘 사용을 한다는 것이 그렇게 쉽지 만은 않은거 같아요. 연습을 하고 또 연습! 자꾸 자꾸 사용을 하다 보면 프로그램이 익숙해지는 거 같아요. Window Movie Maker를 한 번 기회가 되신다면 사용을 해보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