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 5년 후 - 하우석 지음

인터넷 생활|2013. 4. 1. 20:46

내 인생 5년 후 - 하우석 지음


 

반디앤루니스에서 15% 할인 중 -> 바로가기


미래를 미리 내다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미래에는 정말 잘 살고 있을거야, 그리고 마음에 들고 아름다운 사람과 결혼했을거야, 성공을 해 있을꺼야~! 등 미래에 대한 여러가지 상상을 많이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시대에는 미래를 내다 보기에는 사회가 빠르게 돌아가고 있으니 그에 걸맞게 제대로 뒤쳐지는 경우도 있고, 빠른 것에 비해 우리는 너무나도 빠를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5년 계획이라는 것을 들어보셨나요? 막연하게 미래에 어떻게 되겠다. 무엇이 되겠다. 누구와 결혼을 하겠다. 사업이나 창업을 하겠다. 성공을 하겠다. 등 여러 가지 계획이 있습니다. 그런 계획들을 노트에 적어보고 5년 단위로 나누고 계획에서의 목표를 위해 한 걸음 한 걸음 천천히 걷다 보면 넘어질 때도 있고, 두려울 때도 있습니다. 전혀 가보지 않은 길이고, 낮설고 한 길들이 많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길 들을 잘 헤쳐나간 다면 다음에 다시 그런 길로 갈 때 전 보다 훨씬 수월하게 길을 걸어가실 수 있습니다. 개개인 마다 다르지만 목표를 이루는 시간, 그리고 계획성, 확신 등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꿈이 다 다른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전 세계 인구가 70억 정도이면 70억 인구가 가지고 있는 꿈 들은 거의 다릅니다. 거의 똑같을 수가 없을 뿐더러 똑같다고 하여도 약간은 다를 것입니다. 마치 지문도 다르듯이 지문도 70억 인구 중에 똑같은 사람이 나올 확률이 희박합니다.


꿈은 본인이 정해야 되는 것입니다. 남이 정해주지 않을 뿐더러 본인의 길을 스스로 가야 되는 것입니다. 쉽게 설명을 드리면 잠을 잘 때 꿈을 꿉니다. 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데 친구를 만나거나 아니면 맛있는 것을 먹거나 이런 꿈은 잠에서 꾸는 꿈입니다. 아지만 깨어 있을 때도 미래에 어떤 모습일까? 나도 저거 하고 싶은데 등의 꿈을 꿀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꿈을 꾼다고 해서 그 것을 이룰 수가 없습니다. 위에서 말했다 싶히 5년 계획을 짜고 그 안에서 잘 활용을 한다면 원하시는 꿈을 이룰 수가 있습니다.

즉, 5년 계획이라는 레시피를 잘 활용을 하는 것입니다. 5년 동안 책을 많이 읽을 수도 있습니다. 1년에 100권 만 읽는다고 하여도 5년이면 500권이 되겠네요. TV를 줄인다거나 아예 보지 않는다거나 TV를 보는 대신에 생산적인 활동을 하겠다. 즉, 지식을 쌓겠다. 마음 수련을 하겠다 등 여러가지가 있네요. 성공하는 사람들 중 대부분은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책에서 자세한 성공하는 습관들이 나와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셔도 나옵니다.

열정, 끈기, 꾸준함입니다. 나는 끈기가 부족할 거야 라고 생각을 하지 마세요. 책을 읽으신 이 후로 끈기가 부족할거야라는 말이 안나오실 것입니다. 책은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직접 경험한 이야기들이 나오기 때문이고 책이 진실입니다. 무엇이 옳고 무엇이 거짓인지는 여러분이 판단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1. Favicon of https://joaramission.tistory.com BlogIcon 별이~ 2013.04.02 0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책 소개 잘보고갑니다^^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 저녁 되세요^^

  2. 상호준호 2013.04.04 22: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인생도 5년 후 어떻게 될 지 궁금하네요.
    계획을 잘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이 많이 될 거 같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