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장치인식실패 해결은 이렇게 해보세요!

인터넷 생활|2012. 10. 21. 01:30
USB장치인식실패 해결은 이렇게 해보세요!

 

시대가 점점 변화를 하니 USB에 관련된 제품도 상당히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USB라고 생각을 하면 손가락 보다 작은 막대 같은 것인데 이외에도 선풍기, 난로, 전등 등 쉴세 없이 아이디어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나 PC를 이용을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은 USB메모리와 외장하드인데 외장하드는 USB포트를 이용합니다.



 

최신컴퓨터나 예전에 5 ~ 6년 전 컴퓨터에는 본체 앞에 전원부분에도 USB 연결포트가 있습니다. 오래된 컴퓨터일 수록 인식이 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충전은 가능하답니다. 스마트폰 충전도 USB로 하니 안심하고 충전을 할 수가 있어서 편리하네요. 집에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연결잭이 3개 있는데 1개는 직접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하여서 단말기로 전송을 할 때 쓰는 것이고, 나머지 두 개는 테스트 용이네요. 용도를 편하게 쓰고있습니다.

 

가끔 USB를 사용을 하다 보면 USB장치인식실패라고 인식이 잘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문제해결방법은 의외로 초보자 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컴퓨터에서 바탕화면에 있는 내 컴퓨터를 마우스로 더블클릭을 하세요. 위와 같이 새로운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C 드라이브에서 WINDOWS폴더를 클릭을 하세요. WINDOWS폴더로 들어갈 것입니다.


WINDOWS폴더 안에 inf라는 폴더를 찾습니다. inf폴더가 숨겨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폴더창 위에 보시면 메뉴바가 있습니다. [도구] - [폴더 옵션] - [보기] - [숨긴 파일 및 폴더 표시]를 클릭하시고 적용을 클릭하시고 확인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숨겨진 inf폴더가 보일거에요.

 

저는 어제 삭제를 완전히 해버려서 oem파일이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아마도 인식이 안될 수가 있어서 파일이 oem파일이 있을 거에요. inf폴더 안에 보시면 oem1, oem1.PNF로 시작되는 파일이 있을거에요. oem으로 된 파일을 다 지우시고 컴퓨터를 재부팅을 하세요. 다른 파일은 절때로 지우지 마시고 oem으로 된 것들만 지우세요.

 

한 가지 팁을 더 알려드리자면 본체 앞 전원부분에 USB가 인식이 잘 되지 않을 때는 본체 뒷 쪽(파워선 꽂는 부분)에 USB포트에 꽂으면 인식이 잘 됩니다. 본체 앞 전원부분에 USB 인식이 잘 되지 않는 이유는 전력이 많이 따라주질 않아서 인식이 잘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특히나 외장하드는 어떨 경우에 본체 앞 전원부분에 있는 USB포트에 인식이 안될 경우가 있어서 본체 뒷 쪽에 꽂아서 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소형 USB는 본체 앞에 인식이 잘 될 거에요. 허나 그래도 안되면 본체 뒷 면에 꽂아보세요. 인식이 안되는 앞 면보다 인식이 잘 될 것입니다.

어디까지나 어느 업체에서 배운 내용이 약간 기억이 났고 제가 PC를 일상적으로 사용을 하다보니 저절로 터특이 되었습니다. 잠시나마 텍스트 파일에 기록물이 있어서 그 걸로 이렇게 포스팅을 하네요.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