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쓰레기처리기 추천 - 집에서 사용할 만한 음식물쓰레기처리기 종류

인터넷 생활|2013. 9. 18. 06:00
음식물쓰레기처리기 추천 - 집에서 사용할 만한 음식물쓰레기처리기 종류

 

요즘 주부들 사이에서 각광 받고 있는 것이 음식물쓰레기처리기입니다. 무엇보다도 음식을 먹고 남은 음식물쓰레기를 처리를 하기가 만만치 않을 텐데, 특히나 음식물쓰레기를 보관을 한다는 그 자체가 냄새가 심한데다 미리 미리 처리를 안하면 여름엔 벌레가 꼬입니다. 요즘에는 가정에서도 음식물쓰레기처리기로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음식물쓰레기처리기는 종류가 다양하고, 많은 분들에 좋아할 만한 디자인과 기능도 폭 넓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음식물쓰레기처리기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물쓰레기처리기 종류 몇 가지일까?

음식물쓰레기처리기 종류는 대략적으로 보면 5가지가 있습니다. 해당하는 종류마다 기능이 다르기에 꼼꼼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온풍 건조방식

음식물쓰레기처리기 종류 중에서 가장 오래된 방식인 온풍 건조방식은 음식물 쓰레기를 음식물 쓰레기통에 넣어 온풍으로 건조를 시킨 후 음식물의 부피가 5분의 1로 줄어든 뒤에 갖다 버리면 되는 방식입니다.

필터가 뒷 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기적으로 갈아주어야 합니다. 이런 점으로 인해 전기료 및 필터 구입비용이 든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옛날 방식이라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음식물을 말리는 과정이 대략 10시간 정도가 걸리고 음식물이 마르게 되면 바닥에 눌러붙기에 다음에 사용 할 때 통을 깨끗히 씻어서 말려야 합니다. 통을 씻어서 말릴 때 냄새가 나기도 하고, 한 번에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를 할 수 있는 용량은 600g 입니다.

□ 건조, 분쇄방식

건조, 분쇄방식은 음식물쓰레기를 온풍으로 건조를 시킨 다음에 갈아서 버리는 방식입니다. 대략 3시간 정도 음식물 쓰레기를 건조를 합니다. 건조된 음식물들을 잘고 곱게 갈아주기 때문에 위의 옛날 방식보다는 음식물쓰레기 부피가 확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나 온풍 건조시에는 베란다에 열기가 많이 납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말리는 동안 소음이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음식물쓰레기처리기는 필터라는 것이 있는데 주기적으로 뒷 쪽의 필터를 교체를 해주어야 냄새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필터를 교체를 할 때 필터교체비용이 들어갑니다.

전원 콘센트만 꽂을 수 있는 곳이라면 집 안 어디에서 든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되도록이면 소음에도 아무런 상관없는 곳에 설치를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냉장 방식

냉장방식은 음식물을 전원으로 연결을 하면 내부가 냉장 처럼 시원해져 음식물들이 변하지 않고 냄새가 나지 않아 좋습니다. 냉장방식의 단점은 냉장고가 돌아가는 소음이 크다는 것입니다. 집 안 부엌에 설치를 하시는 것 보다는 소음이 덜 발생하고, 소음에도 관련이 없는 베란다에서 사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방식은 내부용량이 적어 음식물쓰레기를 모았다 버리기에는 불편한 단점이 있습니다. 음식물쓰레기가 별로 나오지 않고, 지속적으로 버리기 힘든 가정에서 사용을 하면 효율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 냉동 방식

냉동박식은 용량이 8L 규모 정도여서 용량이 크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음식물 냄새가 잘 나지 않아 따로 음식물 봉투에 담아서 버려야 하는 단독주택 보다 있는 통째로 들고 나가서 음식물 쓰레기를 직접 버려야 하는 아파트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입니다.

□ 미생물 발효 소멸방식

미생물 발효 소멸방식은 음식물쓰레기 수분을 조절을 할 수도 있고, 발효 소멸 미생물균을 첨가 후 온도와 공기공급량을 조절하여 발효소멸 과정으로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다른 방식 보다도 미생물 발효 소멸방식이 조금 더 복잡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미생물, 수붅절, 교반장치, 교반모터, 가혈히터, 송풍구, 배출구, 배기팬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악취가 발생하거나 전기소모량, 소음도 만만치 않고 가격이 비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각 각의 음식물쓰레기처리 마다 장점 및 단점이 있지만 여러분의 가정에 맞는 음식물쓰레기처리기를 사용을 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배치만 잘하신 다면 효율적이실 수도 있습니다. 관리도 또한 꾸준히 잘할 수록 오래 오래 사용을 할 수 있는 것이 가전제품입니다.

 

음식물쓰레기처리기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여러분들께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음식물쓰레기처리기를 사용을 하고 싶으시다면 해피리빙초이스를 여러분들께 추천을 해드립니다.

음식물쓰레기처리기를 렌탈 또는 직접 구입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음식물쓰레기처리기 종류에는 미생물을 이용한 발효 소멸 방식의 음식물쓰레기처리기, 음식물을 분쇄하여 건조하는 방식, 설거지와 동시에 음식물을 처리를 할 수 있는 제품들을 렌탈 및 구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해피리빙초이스 음식물쓰레기처리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위의 링크를 통해 무료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링크에 들어가시면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