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블로그? 지저분한 블로그?

인터넷 생활|2012. 8. 25. 23:23
심플한 블로그? 지저분한 블로그?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돌아다니다 보면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이 있습니다. 개인 1인 미디어인 블로그를 예를 들 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블로그 말고도 싸이월드나 버디버디 등 인기가 많이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그 인기가 사그라 들고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인기가 전향하는 추세입니다.

개개인 마다 한 개씩은 가지고 있는 블로그를 여기저기서 둘러보면 활동이 중지된 블로그와 활동이 왕성한 블로그가 있습니다. 블로그를 만들어 놓고서는 단순히 간단한 글을 올릴 목적으로 이용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블로거들을 보면 글을 잘쓰시는 분들도 정말 많이 분들이 계십니다. 참 부럽기도 하죠. 그 분들의 공통점은 블로그가 정말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스킨이 아예 심플한 것이어서 방문하는 손님들이 보고 이 블로그를 앞으로 많이 들려야 겠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 같은 역할을 합니다. 저 역시 블로그 스킨을 기본스킨을 쓰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글을 잘 쓰지를 못해서 글을 쓰는 연습을 블로그를 통해 할려고 합니다.ㅎ

지저분한 블로그는 대체로 블로그 정 중앙 글이 보이는 곳 외에 광고판이 주렁주렁 달리거나 아니면 흔하지는 않지만 글 안에도 지저분하게 보이는 광고가 달린 블로그를 뜻할 것입니다. 글 보다는 광고에 주로 집중이 되어 버려서 글에 집중을 할 수가 없기 때문이죠. 물론 그 분들을 비하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름대로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어떤 점이 좋다 아니면 어떤 점이 별로 좋지 않다라는 그 것만 저는 판단을 할 뿐입니다. 그 분들도 나름대로의 블로그 운영방식과 계획이 철저하게 담겨져 있을 것입니다. 그 분들 만의 노하우가 있을거에요.

 

도대체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을 하면 좋을지 참 애매모호 합니다. 황금너구리는 이예 확실한 정답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황금너구리는 블로그계의 고수가 아니랍니다. 제가 여러 블로그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아직까지 더 많은 블로그 책을 못 읽어본 상태인데 기회가 되면 읽어보고 싶네요. 덕 분에 글을 티스토리에서 쓰니 타자속도가 무척이나 빨라집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아직도 많이 배우지 못한 덕에 글만 쓰는 수준에만 머무르고 있는 지금입니다. 블로그 스킨 중에 심플스킨들이 주로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걸로 골라서 사용을 하여도 무방합니다. 단 편집을 할 때 주의를 하여야겠죠. 편집도 할려면 알아보고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네요. 저작권 때문에 그런지 사진을 마음대로 사용을 하지 못하겠더군요. 저도 무료이미지를 블로그머니에서 다운을 받아서 사용중입니다.


 

블로그를 운영을 하시고 계신다면 한 번 생각을 해보세요. 만약에 손님들이 나의 블로그에 들어오면 어디부터 제일 먼저 볼 지 그 것을 먼저 생각을 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그 와 반대의 입장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분이 다른 블로그에 글을 읽을려고 방문한 손님입니다. 어디부터 제일 먼저 보는지 그게 정말 애매모호 합니다. 반의 반 아니면 절반이 글을 보는 손님이겠고 아니면 어느 날은 다른 것만 슬쩍 보고 가겠죠. 광고를 때지 말라고는 하지 않겠습니다. 그 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본인의 선택이자 자유입니다. 되도록이면 심플한 광고가 좋지 않을까 합니다. 너무 큰 광고말고 어느 새 한 눈을 팔면서 보면 집중을 할 수 있는 광고! 제가 약간 설명드리기 어렵게 말씀드렸는거 같네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도 또 하나의 전략이자 미래를 위한 구상하는 일입니다. 정확히 말을 해서 꿈을 위한 공간이 될 수도 있고 이 블로그의 가치는 정말로 본인이 스스로의 역량에 따라 무궁무진하게 활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를 본인의 이름을 걸고 운영을 해보는 것도 나름대로의 운영하는 데에 있어서 책임감이 생깁니다. 옛날에 저도 대충대충 블로그를 운영하자는 식으로 진행했었는데 그 결과는 암담했습니다. 지금은 좀 더 비전이 있는 방향으로 운영을 할 계획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본인이 직접 스스로 터득을 하고 노하우를 보면서 운영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자 훌륭한 미래 자산이 될 것입니다. 과거에 대한 기록이 남겨지면서 그 것을 통해 새롭게 계획을 만들 수도 있고, 좀 더 나아가 한 단계 도약을 하는 길이 열릴 것입니다. 여러분만의 블로그를 한 번 만들어 보십시오! 미래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 블로그에 상상력을 불어넣으세요. 색다르고 알차게 운영을 한다면 손님들이 분명이 블로그를 좋아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