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하루 몇 시간 정도 하시나요?

인터넷 생활|2012. 8. 14. 22:49
블로그 운영 하루 몇 시간 정도 하시나요?

 

대구 지역에는 비가 그쳤는데 내일 또 올지도 모르겠네요. 오늘도 여김없이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황금너구리. 하루에 한 시간 정도 블로그를 하는 황금너구리! 욕심을 더 내어서 2시간 정도를 할려니 무리할까봐 시간 조절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너무 집착을 해버리면 다른 일에 신경을 쓰이니 시간 조절을 하는게 약인거 같아요.


블로그를 어떤 블로그를 운영하느냐에 포스팅을 쓰는 시간도 그렇고 이웃방문하는 시간도 어느 정도 소요가 됩니다. 물론 이웃방문을 안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거에요. 하지만 이웃방문도 해준다면 여러모로 댓글도 달리고 언젠가는 큰 빛을 발할날이 오지 않을까 합니다. 영화 블로그나 여행 블로그는 포스팅 하는데 시간이 꾀 걸리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포스팅을 하는데 여간 쉽지만 않은게 주로 문화를 다루는 블로그이고 또 여행이나 본인의 느낌을 쓰는 블로그들이 대부분이기 마련입니다.

 

포스팅을 하루에 1포스팅을 하는데도 한 시간이나 한 시간 반정도 걸리시는 분들도 계시고 아니면 두 시간 정도 걸리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블로거분들 글을 정성스럽게 잘 쓰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하는 것도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그리고 도움이 되고자 하는 글이 되는 바램으로 하루 하루 최선을 다해 포스팅을 하시는 블로거 분들도 있습니다. 정말 그런 블로그에 드릴 때 마다 드는 생각이 있습니다. 매사에 블로그에도 열정적으로 하시는 분들 정말 끈기가 있으신 분들이리라 봅니다. 포스팅을 대충 하는 것 보다도 글을 잘 못쓰더라도 정성스럽게 글을 잘 전달하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블로그도 대략 1년 이하로 운영을 해본 황금너구리는 아직까지는 포스팅을 잘하는 고수 블로거가 아닙니다.


 

초보블로거에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실정이죠. 저 또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 주제를 생각하고 고민하느라 시간이 여간 저간 흘러가는게 말이 아니네요. 저는 딱히 크게 주제를 생각하지 않습니다. 주제에 대해 신경을 써보면 정말 사람 피곤해지기 마련이죠. 본인이 쓰고 싶은 주제로 포스팅을 해도 크게 문제될 건 없네요. 포스팅을 하는 시간도 문제도 되겠네요. 한 개의 포스팅을 하기 위해 몇 시간 투자를 하시는 소수의 분들도 계실거에요. 그 분들은 아마 전문적으로 블로그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저도 최대한 여러분들에게 전달력있게 글을 쓸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책을 주로 읽어보고 있죠. 책 저자분들이 어떤 식으로 책을 썼는지도 한 번 읽어보고 있답니다. 처음에는 글을 잘 못쓰더라도 시간이 지날 수록 글을 더 잘쓰지 않을까 합니다. 글이 쌓이고 쌓일수록 누적이 되죠. 어느새 포스팅 수가 100이 되어 있고. 참 놀라울 따름..;;
블로그에 너무 욕심을 갖지 말고 편안하게 운영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네요. 추천 드리는 블로그 운영시간이라 정말 애매모호 하네요. 현재 운영하시고 계시는 블로거 분들 운영을 하루에 얼마 정도 하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끈기가 있으신 분들 같으십니다..ㅎ
저도 그 점을 많이 배워야겠네요. 블로그를 중도에 포기 하지 않고 끝까지 운영을 하시는 분들 정말 보고 감탄을 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몇 년 동안이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이웃분들도 계시고, 글이 누적이 되고 쌓여서 하루에 방문자 수가..ㄷㄷㄷ 열심히 운영을 하다 보면 나름대로의 결과치가 쑤욱쑤욱 뽑아져 나올꺼에요. 아직 블로그 초기이신 분들 힘을 내세요^^!!
저도 이렇게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글을 쓸거구요..!
잠재적인 블로그! 개인만의 글을 쓰는 자유의 공간! 그런 블로그가 정말로 마음에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