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노하우] 체크카드가 사용하기 좋은 이유

인터넷 생활|2014. 4. 26. 08:00
[재테크노하우] 체크카드가 사용하기 좋은 이유


사람들 마다 소비를 하는 습관이 다르지만 신용카드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현금 대신에 사고 싶은 것 있으면 유혹에 못이겨 결국엔 신용카드로 결재를 하게 됩니다. 허나 부자들은 현금이나 체크카드를 이용을 하여 결제를 선호를 하는 편입니다.


신용카드는 체크카드와 달리 결재를 하고 나면 해당하는 금액에 이자까지 갚아야 되는 빛이 될 수도 있습니다. 소비를 현명하게 해야 하는데 과도한 사용으로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소득공제 및 체크카드 혜택이 신용카드 못지 않게 많아지고 있으며 게다가 기능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1. 소득공제는 체크카드가 신용카드 보다 높다

소득공제 혜택 및 포인트나 할인 혜택이 신용카드 버금가는 만큼 많아지고 있으며 체크카드를 사용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사용을 하면 따로 내야하는 연히비 같은 것이 없고, 발급을 받는 것도 어렵지 않아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통장만 있으면 발급을 할 수 있으니 지갑에 체크카드를 하나 가지고 다니는 것도 좋습니다.


2. 현명한 지출 습관

통장에 얼마 만큼의 잔액이 있어야 사용을 할 수 있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반대로 생각을 바꾸어 보면 지름신 강림할 듯한 무리한 지출을 방지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여태까지 신용카드를 사용을 해왔다면 매 달 내는 카드비에 허덕이고 있다면 이 번 기회에 체크카드로 한 번 사용을 해보시는 것도 옳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가끔 내 돈이 이렇게나 세어나가는 구나라고 생각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적금을 들어야 하는데, 아무렇게나 돈이 로그아웃하고 있으니 참으로 안타까울 수 밖에 없는 입장이지만 이 전에 돈이 세어나갔던 습관만 조금씩 바꾸시면 올바른 재테크를 하실 수 있는 밑거름이 되실 거에요. 푼돈을 소중히 대할 줄 안다면 큰 돈도 감사히 다룰 줄 알게 됩니다.


리치클래스 재무설계 센터는?

노후대책, 내집마련, 은퇴설계, 종자돈 만들기, 목돈 만들기, 자녁교육자금 만들기, 목적자금, 재테크, 연령대별 재테크, 펀드 투자설계, 보험리모델링무료재무설계를 통해 가계 금융과 관련하여 무료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추천링크] ☞ 리치클래스 재무설계 무료 상담신청하러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