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가계부 어플리케이션 추천 - 가계부 작성은 이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생활|2013. 9. 21. 06:00
안드로이드 가계부 어플리케이션 추천 - 가계부 작성은 이제 스마트폰으로

 

어릴 적에 용돈기입장을 작성하던 시절이 생각이 나네요. 단지 용돈기입장에서는 용돈을 얼마를 받아서 무엇을 사고 또 군것질해서 쓴 돈은 얼마 정도 나가는 지만 적었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어릴 때라 용돈기입장을 제대로 작성을 하지 않곤 했는데, 시간이 지나고 보면 용돈기입장을 꾸준히 작성을 하는 데 있어서 경제관념을 길러주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초등학교 시절에 용돈기입장을 사용을 하였지만 이제는 가계부라는 것을 공통적으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재테크를 하는 데 있어서 필수이기도 한데, 노트로된 가계부를 작성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허나 노트로된 가계부로 작성을 할려니 이만 저만 불편한 점이 없지 않을 텐데, 이제 스마트폰에서도 가계부를 작성을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가계부 어플리케이션도 정말로 다양하게 있는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외에도 아이폰을 사용을 하고 계시는 분들도 가계부 어플을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지 어디에서 어플을 다운을 받느냐 그 차이일 뿐입니다.

현재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계시고, 저 또한 가계부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선택을 해서 어플을 설치 후 사용 중에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가계부 어플리케이션을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가계부 어플리케이션

- 꿀꿀이 가계부


얼마 전 부터 직접 사용을 하고 있는 꿀꿀이 가계부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귀여움을 독차지 하는 꿀꿀이 캐릭터가 돋보이는데, 여러분이 생각하고 계시는 만큼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으시리라고 착각이 들 정도로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되어 있습니다.

 

보통 가계부를 용돈기입장 처럼 쓰시는 분들이 가끔 계실텐데, 용돈기입장의 개념을 뛰어 넘어서 본인의 현금이 어떻게 흐르는지 직접적으로 파악을 하실 수 있게끔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에 따라 복잡해보이실 수도 있고, 간단해보이실 수도 있습니다.


돋보이는 기능이라면 통장에 얼마 정도 있고, 출금 및 입금에 관련된 정보까지도 관리를 할 수가 있네요. 간단하게 현금만 관리를 하는 것을 뛰어 넘어서 통장까지 관리를 하시는 분이라면 도움이 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 똑똑 가계부


현재 안드로이드 1위라는 타이틀을 따라 붙고 있는 가계부 어플인데,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만큼 현금관리를 더욱 편리하게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 보다 싶이 똑똑이 가계부 어플리케이션를 실행을 하면 저렇게 검은 화면으로 구성이 되어 있지만, 사용을 하시는데 있어서 크게 불편함이 없으리라고 봅니다. 타 어플리케이션 보다도 독특한 것이 저런 식으로 원형그래프로 지출이나 수입에 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을 하기에 다르기도 하고, 여러분에 용도에 맞게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짠돌이 가계부


복잡한 인터페이스나 아니면 사용법이 어려워서 사용 방법이 어려운 가계부를 쓰고 계시다면 짠돌이 가계부를 추천을 드립니다. 예전에 용돈기입장을 사용을 하듯이 짠돌이 가계부도 사용을 하기 편리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뭐니뭐니 해도 딱 필요한 기능만 갖추고 있어서 많고, 복잡한 기능이 별로 없습니다

 

보통 검은색 화면으로 디자인하는 것이 사용자들이 깔끔하게 보기 좋게 마련입니다. 어플리케이션에 어떤 기능이 있냐 그게 가장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사용하기 가장 편리한 것이 좋기 마련입니다. 짠돌이 가계부 어플이 딱 초보자분들이나 아니면 간편하게 사용을 하실 만한 분들께 추천을 드리는 어플입니다.

위의 3가지 가계부 어플리케이션을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제가 직접 어느 가계부 어플이 좋다고 말을 할 수가 없는 것이 현재 사용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고, 저 마다 각기 원하는 기능을 가진 어플이 있어서 어느 가계부 어플이 좋다고 말씀을 드리기에는 애매모호한 부분입니다.

그치만 경제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가계부 작성을 하는 데 있어서 여러분들 만의 현금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가계부를 쓴다는 그 자체만으로 쉽지 않을 텐데, 조금씩 조금씩 습관화 되어 간다면 현금이 어디로 지출이 되고, 수입은 어느 정도이며 그 규모를 파악을 하게 되는 안목이 기르는데 도움이 되고, 흔히 예전 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재테크를 하는데 있어서 역시나 기본이 되기도 합니다. 가계부를 작성을 한다는 것이 귀찮을 수도 있겠지만, 미래에 아름다운 삶을 위해서 가계부 작성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위의 3가지 가계부 어플은 구글마켓에서 상위에 있고 인기가 많은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위의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가계부 어플리케이션 다운받으러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