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를 백업할 때는 USB메모리가 최고!

인터넷 생활|2012. 8. 3. 22:39

자료를 백업할 때는 USB메모리가 최고!

 

정말로 중요한 자료나 꼭 간직해두고 싶은 사진이 있으면 USB메모리에 보관해두는 것도 나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황금너구리도 학교생활을 하면서 학교에서 했었던 과제들을 전부 USB메모리에 담아 넣었답니다.^^ 덕분에 집으로 잘 옮겨왔구요. USB 세 식구가 있습니다. 첫 번째 USB는 제일 오른 쪽에 열쇠고리 달린 건데 저 USB는 고등학교 졸업식 때 받은 256MB입니다. 그 만큼 작았습니다. 중간에는 원래 집에 있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제일 왼쪽에는 최근에 구입한 거에요. 최근에 구입한 것이 정말 용량이 빵빵한 32GB!!



아직 사용을 안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자료들이 많은데 컴퓨터에 파티션이 나누어져있어서 D드라이브에 고히 모셔두고 있습니다.

 

USB메모리 쓰면서 좋은 점은 휴대성이 간편한 것이랄까? 정말로 작고 귀여워서 손가락에 금방 쥐어집니다. 그리고 손가락 두마디에 쏙 들어오기도 하고 한 마디 만한 것도 있답니다. 제가 손이 커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USB메모리가 한 없이 제 손 앞에서는 작아보이더군요.
요즘엔 용량이 대용량인 USB메모리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용도에 맞게 사용을 할 수도 있고 어디에 보관해서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더군다나 가격이 저렴합니다. 한 번 구입하고 나서 두고두고 오래동안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OS 설치를 할 때에도 USB에 OS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넣어서 설치를 할 수 있고 등 여러가지 좋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USB에도 단점이 존재한답니다. 너무 작은 바람에 잊어버리기 쉽다는 것이죠. 저도 하마테면 USB메모리를 잊어버릴 뻔 한적이 몇 번이나 있습니다. 단지 작다는 이유만으로 보관을 신중해 해야되더군요. 그 안에 중요한 자료가 들어있는데 잊어버리면 큰 일이 나니 말이에요. 고리형 USB메모리 별로 좋지 않은 면도 있습니다. 사진 제일 왼쪽에 하얀색USB고리를 보시면 흔들림이 생기면 약간식 풀어진답니다. 나중에는 거의 풀려버려서 잊어버리게 되죠.


보관을 하는 방법은 정말로 쉽고 간단하답니다. 단지 이 것을 실천을 할려면 약간 번거로울 뿐이랍니다. 제가 생각하는 USB메모리 보관방법은 작은 메모리 손가방에 USB메모리를 넣어서 보관을 하는 것입니다. 아니면 작은 미니 지갑안에 넣어서 보관해도 되고 아니면 평소에 들고 다니던 가방안에 작은 지퍼공간이 있습니다. 그 안에 USB메모리를 보관을 하셔도 괜찮습니다. 단 USB가 있나 없나 그 것을 몇 번씩 확인을 하셔야됩니다. 



집에서 보관해서 사용하실 때에는 지정된 서랍 안에 USB메모리를 넣어두어서 사용하시고 다시 지정된 곳에 넣어두시길 바래요. 지정된 곳 말고 다른 곳에 나두게 되버리면 작기 때문에 어디에 있는지 쉽게 찾을 수가 없습니다. 저도 사람인데 금방 어디다가 두었는지 기억을 못할 때가 있습니다. 저도 나름 지정된 곳에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안 잊어버리기 위한 필수의 방법인 것 같네요. 제가 잊어버린 물건 중에 우산을 많이 잊어버린 것 같네요. 하필 비가 오고나서 잘 잊어버립니다. 비가 그치고 우산을 들고 다니면 어디다가 놓고 오면 어디다가 놓고왔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정말 작고 소소한 물건인 것 같지만 실은 유용하답니다. 물건보관할 때도 정말로 신중하게 보관하는 것도 중요하네요. 작은 것이라도 우습게 보지말고 중요하게 여긴다면 그 물건이 저의 말을 들어주지 않을까요? "주인님 이제 무엇을 하면 될까요???"라고 말이에요.ㅎ

물건을 몇 번 잊어버리니 교훈이 생기네요. 앞으로 자주 잊어버리지 말고 확인을 하는 습관을 기르자고 말이에요.ㅎ 여러분들도 USB메모리를 사용을 하시면서 어디다가 두시고 보관을 하시는지 기억을 하시고 앞으로는 항상 그 장소에만 보관하시고 기억을 하신다면 쉽게 찾으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작다고 물건을 무시하면 정말로 물건이 주인의 말을 따라줄까요?

 

오늘도 고히 USB메모리가 잘 보관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고 있습니다. 백업을 해야되는데 귀차니즘이 생기는 군요.ㅎ 이러면 안되는데 말이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