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신청절차 및 신청서류, 신용회복, 빚청산

인터넷 생활|2013. 7. 22. 06:00
개인회생 신청절차 및 신청서류, 신용회복, 빚청산


과거에 안 좋은 일로 빚으로 인해 하루 하루를 절망 속에 살아가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허나 계속 그렇다 살다가는 별로 나아지는 기미가 보이시지 않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절망을 개인회생을 통해 보다 희망적인 삶와 여러분이 원하던 간절한 꿈을 원없이 펼치시기에 개인회생제도가 여러분에게 구원의 손길이 되어 줄 것입니다. 




○ 개인회생이란 무엇인가요?

파산할 위험이 있거나, 파산 사실이 있던 사람으로써 총 채무액이 무담보채무 5억원, 담보부채무 10억원 이하의 회사원 또는 자영업자로 5년간 일정한 금액을 변제하게 되면 잔액 면제를 받을 수 있는 절차입니다.

○ 개인회생신청자격


개인회생신청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청을 하실 때 참고를 하시면 신청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개인회생을 신청을 하실려면 재산보다는 채무가 많아야 됩니다.

- 현재의 가진 재산보다도 더 많이 변제를 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바꾸어서 말을 하면 현재 가지고 있는 재산인 청산가치보다도 변제하는 변제액의 현재가치가 더 높아야 합니다.

- 빚, 즉 채무원금 합계가 1,500만원 이상이고, 담보가 없는 채무 5억원 이하에 담보있는 채무를 합해 10억원인 이하인 사람이어야 합니다. (반드시 필요한 건 증빙자료인데, 증빙자료는 개인에게 빌린 사채로 통장거래내역 등 변제할 자료와 함께 채권자의 성명과 연락처, 주소 등을 알고 있으면 가능합니다.)



- 현재 사업을 하고 있거나 급여 소득이 증명되어야 합니다.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4대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더라도, 통장으로 급여를 수령하는 등의 서류상 증명을 할 수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 최대 5년 동안 변제계획대로 변제액을 매월 꾸준히 납입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보통 3회 이상 변제액을 납입하지 못하게 되면, 개인회생 절차가 폐지될 수 있습니다.)

- 부모, 배우자, 자녀의 재산이 지나치게 많지 않아야 합니다. 부모나 배우자 및 자녀의 재산이 있더라도 많지 않고, 재산의 형성에 본인이 기여하지 않은 경우라면 개인회생 신청이 가능합니다.


○ 개인회생신청절차

신청 후에 사건번호를 부여받게 되면 인가가 나기까지 3개월에서 5개월 내외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개인회생절차는 서류준비 및 사건번호 부여 → 면담 → 개시결정 → 채권자 집회 → 인가 순으로 이어집니다. 각각의 법원바다 서로 차이가 있는 편이며 2회 정도의 면담이 있습니다.

접수시점

5일 전 후로 금지/중지명령.
10일 전 후로 법원 면담(보정명령)
1 ~ 2개월 전 후로 변제금 납입 개시결정
2 ~ 3개월 이 후 채권자 집회를 갖고 인가 결정

개인회생은 3 ~ 5년간 일정의 변제금을 갚아나가는 제도이기 때문에, 잘 관리 하지 않을 시에 예를 들어 누적으로 3회 연체시에는 자동폐지가 되니, 개시 및 인가 이후에도 연체여부를 꾸준히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 개인파산회생 신청시 필요한 구비서류

동사무소 준비서류 : 주민등록등본 2통, 주민등록 초본 1통 (주소옮긴 내역 포함, 가족관계 증명서와 혼인증명서)

개인준비서류 : 인감 도장 및 신분증 앞 뒤 복사본


현재 빚이라는 절망에 빠져 생활이 어려우시거나 고민되시는 분들은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에 대해 무료로 법률상담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 무료 상담신청 희망의 손길 - 무료상담
(↑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상담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 및 빛청산을 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은 이에 대한 법률상담을 무료로 상담을 진행을 하고 있어 상담신청을 통해 여러분의 고민을 보다 자세하게 전문가와의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