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간단한 동물샵 프로그램 구현
프로그래밍2014. 10. 3. 00:14
JAVA 간단한 동물샵 프로그램 구현
간단한 자바 프로그램인데 아직 배열을 지정을 하지 않고 작성을 하였습니다. 연습 삼아 재미 삼아 소박하게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훗 날에 DB를 연동을 하여 해볼 계획입니다. DB는 Mysql로 연동을 할 계획이고 DB공부도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소스를 공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도중에 에러처리를 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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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ckage kr.juho.t;
public interface Animal {
public void eat();
public void house();
public int aniValue(int amou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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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ckage kr.juho.t;
public class AnimalManager implements Animal{
private String name;
private String home;
private String food;
private int value;
public AnimalManager() {
}
public AnimalManager(String name, String home, String food, int value) {
this.name = name;
this.home = home;
this.food = food;
this.value = value;
}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void setNam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public String getHome() {
return home;
}
public void setHome(String home) {
this.home = home;
}
public int getValue() {
return value;
}
public void setValue(int value) {
this.value = value;
}
@Override
public void eat() {
System.out.println("먹이는 " + food);
}
@Override
public void house() {
System.out.println("집은 " + home);
}
@Override
public int aniValue(int amount) {
return amount;
}
@Override
public String toString() {
return "AnimalManager [name=" + name + ", home=" + home + ", food="
+ food + ", value=" + value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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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ckage kr.juho.t;
import javax.swing.JOptionPane;
public class Ko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nimalManager animal = new AnimalManager();
int n = 0;
do{
n = Integer.parseInt(JOptionPane.showInputDialog("메뉴를 선택하여 주세요"));
System.out.println("=======동물샵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switch(n) {
case 1 :
System.out.println("동물 목록");
AnimalManager strAni = prnAni(animal);
System.out.println(strAni);
break;
case 2 : //너구리 먹이 알기
animal.setHome("지푸라기 집");
animal.house();
break;
case 3:
System.exit(0);
break;
}
}while(n < 3);
}
private static AnimalManager prnAni(AnimalManager animal) {
animal = new AnimalManager("너구리", "푸른 집", "고기", 5000);
return animal;
}
} |
입력을 할 수 있는 콘솔창을 뛰웠습니다. 여기에서 1번을 누르게 되면 동물의 목록이 나타내어지고, 2번을 누르면 집을 교체를 할 수가 있습니다. 나머지는 아직 구현 단계에 있습니다. 아무 번호를 입력 시에 에러가 날 수도 있거나 종료됩니다. 예외 처리를 해주어야 하는데 해주질 않았습니다. 구현을 완료를 한 후에 Swing 버전으로 만들어 볼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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