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무드의 지혜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받는 이유

인터넷 생활|2013. 6. 11. 06:00
탈무드의 지혜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받는 이유


일상적인 삶에 바쁘게만 보내고 있는 나날이지만 언제나 그랬듯이 항상 하루는 똑같은 시간이 주어집니다. 누구에게는 행복하고 고귀한 시간이고 누구에게는 희망이 사라져 가는 시간이기도 하네요. 지구상에서 제일 머리 똑똑한 민족이 유대인이고, 전 세계 경제권을 장악을 하고 있는 민족도 유대인입니다. 과연 유대인들이 어떤 방식으로 교육을 받았기에 최고의 민족이 되었을까요?


여러분들도 잘 알다싶히 유대인들은 책을 많이 읽기도 하는 민족이기도하고, 다른 민족에 비해 상당히 논리적인 면이 많이 있습니다. 유대인 부모들이 아이 교육을 할 때 탈무드책을 절대로 빼놓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유대인들은 가정교육을 가장 중요시 합니다. 학교에나 사회에서 배울 수 없는 것들을 가정교육을 통해 터득하기도 합니다. 다른 국가에 비해 많이 다르긴 다릅니다. 경제적으로나 사회적으로도 정말 대단한 민족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지식과 지혜가 있습니다. 지식은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하면 조금씩 쌓여져 가는 것입니다. 조금씩 쌓여져 많은 것을 알게 되는데, 지식이란 완벽한 것이 없어서 시간이 지나면 변화합니다. 지혜는 알고 있는 것을 스스로 깨달아서 옳은 방향으로 행동을 하는 것입니다. 때로는 생각과 행동하는 것에 따라서 변화하지만 부정적인 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방향으로 잘 이끌어 간다면 이 보다 더 좋은 지혜가 아닐 수 없습니다.


탈무드의 지혜가 인기가 많은 이유는 이스라엘 역사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부분과 그리고 우리가 전혀 모르는 존경하는 많은 분들의 지혜가 있습니다. 감성적인 분이라면 탈무드의 지혜라는 책을 읽어보시면 정말 마음에 드는 내용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돈에 관련하여 지혜를 여러가지 찾아보았는데, 탈무드의 지혜만큼 좋은 책이 없었습니다. 시간이 된 다면 한 번쯤 읽어도 전혀 후회가 되지 않을 책입니다.


책을 많이 읽으시는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지만, 현재 본인이 약간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계시다면 시간이 된다면 읽기를 권하고 싶습니다. 예전에 이런 책이 있었을 정도로 미리 찾지를 못한게 아쉽지만 어제 탈무드의 지혜에 관련된 자료를 이 것 저 것 읽어보니 감동적인 이야기와 마음에 와닿는 글이 정말 많아서 여러 부분을 읽었지만, 절때 잊을 수가 없네요. 스마트폰 어플로도 탈무드의 지혜가 있습니다. 책 읽기 싫어하시는 분이면 어플로도 약간 약간씩 읽으셔도 여러분들에게 옳은 방향을 향해 나침반의 방향을 정해 줄 것입니다. 탈무드의 지혜를 읽고 판단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여러분이 어떻게 판단을 하느냐에 따라 행동이 달라지기도 하네요. 살면서 긍정적인 면이 더욱 많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