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을 PC에서도 즐겨보자

인터넷 생활|2013. 12. 31. 06:00
카카오톡을 PC에서도 즐겨보자



스마트폰이 예전 보다 판매량이 급증을 하면서 개개인마다 손에 들고있는 건 스마트폰입니다. 지하철에서나 길거리 그리고 공원에서는 메신저나 음악듣기, 드라마, 인터넷을 하는 등 여러가지를 하고 있습니다. 하루 중에 제일 많이 하는 것이 메신저 중에 카카오톡일 텐데, 가끔 스마트폰에서도 말고 PC에서도 사용을 해보면 어떨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스마트폰도 PC와 마찬가지로 앱을 설치를 하고 지웠다 할 수 있는 일명 소형컴퓨터일텐데, 우리가 기존에 쓰던 PC 개인용컴퓨터에서도 카카오톡을 설치를 해서 친구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면 더 할 나위 없는 기쁨이 될 거 같아요. PC에 카카오톡을 이용을 하는 방법을 소개를 하겠습니다.


PC용 카카오톡 무료 다운로드 ☞ 네이버 자료실 바로가기

위의 네이버 자료실 바로가기에 들어가면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을 하셔서 카카오톡을 다운로드를 먼저 다운로드를 받으셔야 합니다. 다운로드를 받으셨으면 설치파일을 실행하여주세요.

 

설치시 언어는 한국어로 선택을 한 다음에 OK를 클릭을 하세요. 기본적으로 한국어로 되어있습니다.


카카오톡 설치 화면이 나오면 다음을 클릭을 하세요.


여기서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를 체크를 하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설치할 폴더를 그대로 둔 상태에서 설치를 클릭을 하세요.




설치가 진행이 되면서 게이지바가 꽉 차게 되면 설치가 완료가 됩니다. 카카오톡 실행에 체크를 하고 마침을 눌러주세요.


설치가 다되었다면 로그인을 하여야되는데, 로그인해서 바로 되는 건 아니고 사용자 PC 인증을 하여야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신 다음에 사용자 PC 인증 창이 새로 뜨게 되면 본인의 PC라면 내 PC인증받기를 클릭을 하고 PC방이나 다른 곳에서 사용을 하고 있다면 1회용 인증받기를 선택하세요.

내 PC 인증받기를 하게 되면 우선 로그인했던 이메일 주소로 인증번호가 도착을 하게 됩니다. 인증번호를 적고, 그 다음에 스마트폰에 PC에 카카오톡이 설치되었다는 메세지가 오게 되고, PC에서 사용을 할려면 한 번 더 인증을 거친 뒤면 PC에서도 자유롭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옛날 네이트온이 생각나니 감회가 새롭네요. 스마트폰을 사용을 하면서 여러 불편함이 없지 않아 있지만 카카오톡 만큼은 정말로 좋은 거 같아요.ㅎ 여러분들도 한 번쯤 사용을 해보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