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인코더로 동영상 변환 쉽게하는 방법

인터넷 생활|2013. 1. 27. 19:51
카카오인코더로 동영상 변환 쉽게하는 방법

드디어 1월의 마지막 주가 다가오네요. 2013년의 2월 달이 다가오는군요. 설날도 있지만 왠지 설레는군요. 사람들이 스마트폰에서 많이 보는 것은 영화나 TV프로그램 등인데 동영상을 받아서 직접 스마트폰에 넣으면 재생이 안될 확률이 있습니다. 재생이 안된다는 확률이 PC에서 다운을 받은 동영상을 스마트폰에 맞게 인코딩을 해주어야 됩니다.


물론 스마트폰 마다 기종이 다르겠네요.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 중 사용하기 편리하고 쉬운 건 카카오인코더입니다.

예전에 다음 팟인코더를 사용을 많이했었는데 변환하는데 지원이 안되는 확장자들이 있어서 카카오인코더를 쓰고 있습니다. 카카오인코더는 인터페이스가 간략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위와 같이 적혀 있습니다.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먼저 추가를 하여야 됩니다. 파일에서 파일추가를 하시면 변환하고 싶은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위와 같이 불러와 졌으면 오른쪽 메뉴에 보시면 변환설정 / 기기설정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본인의 해당하는 스마트폰이나 MP4기기 기종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코원D2로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코원D2를 아직도 가지고 있어요.ㅎ


 


저는 코원 D2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여러분은 해당하는 기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해당하는 기기를 클릭을 하시면 새로운 창이 하나 뜰꺼에요. 위와 같이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원래 그대로인 상태에서 적용을 클릭을 하세요.

 

이제 동영상을 변환을 하여야 됩니다. 오른쪽 맨 아래에 변환시작을 누르시게 되면 동영상이 해당하는 기기의 크기에 맞게 변환이 됩니다. 변환이 완료되면 저장폴더에 변환된 동영상이 저장이 됩니다. 그러면 변환된 동영상을 해당하는 기기 안에 넣어서 감상하시면 됩니다.

카카오인코더 사용하기 의외로 편리합니다. 영화를 즐겨보시는 분들이나 드라마를 즐겨보시는 분들에게 권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카카오인코더 두고두고 계속 쓸거 같네요. 무슨 프로그램을 포스팅을 할까 고민을 하다가 카카오인코더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는군요. 다음 번에는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이스트소프트 시리즈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많이 알면 알 수록 저도 사용을 해보지 않은 프로그램들이 줄줄이 나오는 군요. 원래 사용하던거만 사용을 하니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나게 되면 익숙해지는데 며칠 걸리더군요ㅎ 워낙 다양한 종류가 많다보니 공감하는 부분입니다.ㅎ 어플도 그렇구, 신기한 것들이 많이 나오는거 같아요. 추운데 감기 조심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