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속도가 점점 늘어나네요

인터넷 생활|2012. 8. 27. 23:22

책 읽는 속도가 점점 늘어나네요


요즘에 책을 약간씩 틈틈히 읽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 종일 읽은 책은 리브로에서 2500원 주고 구입을 한 대한민국 20대, 열정에 미쳐라는 책을 구입을 하여서 어제 부터 시작을 해서 오늘까지 완전히 다 읽었습니다. 버스 안에서도 읽고 학교에서도 읽었죠. 물론 집에서도 읽고, 일단은 집중을 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열심히 읽었습니다. 요즘 눈이 약간 건조해서 안과에 가보았더니 안구건조증이 있다고 해서 인공눈물을 써보라고 의사분이 말씀해주시더군요. 몇 시간전에 인공눈물 두 눈에 넣고 왔습니다.




이 전에도 책을 틈틈히 읽었지만 그 다지 속도는 많이 늘지는 않았습니다. 스마트폰으로 ebook으로도 보고 1학기 때 도서관에서 빌린 책 만해도 20권 정도는 되겠네요. 올해 안으로 100권 정도는 읽을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오늘 개강을 해서 일찍 마쳤습니다. 공부도 열심히 다시 새로이 해야겠네요. 제가 현재는 게임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게임 대신에 책을 보고 있지요. TV도 전혀 보지도 않고, TV는 밥 먹을 때만 보고 안 봅니다. 아예 TV를 가까이 하지 않습니다.


책을 읽으니깐 다른 책 들도 읽고 싶어지더군요. 책 읽는 거 처음에는 많이 지루하지만 이걸 생각을 달리하면 책 속의 내용이 흥미있고 긍정적인 부분이 있는 내용이라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책을 읽고 있습니다. 황금너구리도 블로그를 하는 이유도 단순하게 대충 하는게 아니라 저 만의 황금너구리라는 상상력의 마천루를 만들어보고 싶어서 운영을 하고 있죠. 아직 유명하지는 않지만 언젠가는 인터넷 상에서 유명해지겠죠.




만약에 돈이 2만원 정도 있다고 하면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 3가지가 있습니다. 1. 책 2. 음료 3. 잡동사니 이렇게 3가지가 있다면 일단 저는 책을 사고 남은 돈은 어떻게든 하겠죠. 이제 책을 사지 않고 도서관에서 빌리고 반납을 하는 형식으로 할려고 합니다. 돈을 절약을 할려고 합니다. 필요할 때만 사고 읽은 책은 제가 따로 만들어 놓은 독서리스트 목록에 추가할려고 합니다. 현재 삼성을 움직이고 계시는 이건희 회장님 서재에 책이 너무 많더군요. 성공하신 분들 대부분 공통점은 책을 읽는다는 거였습니다. 링컨 대통령도 그렇고 빌게이츠, 에디슨 등 훌륭하신 분입니다. 가끔 아이디어가 생각이 나면 간단한 노트에 메모를 해놓으시고, 저도 그 분들의 영감을 얻어서 실천을 하고 싶어지는군요.


아직은 몸에 익히는 단계이지만 적응할 날이 오겠죠. 메모, 책 읽기는 습관적으로 몸에 익혀야 겠군요. 책도 앞으로 다 방면으로 읽을 계획입니다. 짜투리 시간에 책을 읽는데 투자를 해야겠네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도 공부를 했던 것을 올릴 계획입니다. 블로그에 들어와서 한 번 더 보기도 하고, 방문자수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편하게 황금너구리 답게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곧 자격증 공부 하러 갑니다. 사무자동화산업기사!! 필기부터 시험을 치고 정보처리산업기사 실기를 준비할려고 합니다.


김규환 명장의 책도 구입을 하여서 읽어야 겠네요. 이 분 정말 대단하신 거 같습니다. 정말 노력파!! ㅎ.. 행복한 하루되시길 바래요.. 포스팅 이만 마칠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