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보다 빠른 크롬

인터넷 생활|2013. 12. 25. 06:00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다 빠른 크롬


컴퓨터를 구입을 하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것이 인터넷 익스플로러인데 우리가 지금도 많이 쓰고 있고, 일상화되어 있습니다. 오래 쓰다 보면 약간 불편함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합니다. 때로는 인터넷을 익스플로러 말고 또 뭐 있을까? 생각을 하지만 보통 다른 대안을 찾으려 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말고 좋은 방법은 크롬을 사용을 해보는 것입니다. 익스플로러와 달리 속도도 빠르고, 오류도 크게 많이 걸리지 않아 저도 구글 크롬을 자주 애용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할 때에는 익스플로러로 포스팅을 하고 검색이나 자료 수집을 할 때는 크롬의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제가 크롬을 추천을 하는 이유는 익스플로러 보다 속도가 빨르기도 하고 크롬에서 탭을 뛰워도 속도가 크게 차이가 나질 않습니다. 단점은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폰트가 많이 지원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어서 포스팅 만큼은 익스플로러에서 하고 있습니다.

 

과연 크롬이 얼마나 좋길래 사람들의 인기가 높아질까요?

구글이라고 하면 우리가 지금 사용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예를 들 수 있겠는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도 구글에서 탄생되었습니다. 멋진 운영체제 만큼 잘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검색엔진 중에서 제일 인기있는 검색엔진이 구글인 만큼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흔히 구글링을 들어보셨을 거에요. 이렇게 인기있는 구글에서 탄생시킨 것이 바로 구글크롬입니다.


보기 보다 사용자분들이 사용을 하시기에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어서, 초보자분들도 쉽게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구글 크롬은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browser/features.html 에서 다운로드를 받으셔서 설치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설치방법은 위의 사이트에 접속을 하신 후 다운로드를 클릭을 하세요.

 

위에서 Chrome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을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체크 및 체크를 안하신 후에 동의 및 설치를 클릭 하세요.


위의 게이지바가 꽉 차게 되면 설치가 완료가 됩니다. 설치를 하시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면 크롬이 자동적으로 실행이 됩니다.

사용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비슷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탭기능이 있어서 탭을 추가해서 이용을 하실 수도 있고, 검색을 하시는데 아무런 어려움이 없으리라고 봅니다. 설명을 읽어보는 것 보다는 직접 사용을 해보시는 게 좋을 거라고 판단이 되네요.

크롬이 속도가 빠르다면 그 보다 더 빠른 돌핀 브라우저도 있습니다. 저도 돌핀 브라우저는 처음 들어보지만 아무래도 자꾸 자꾸 새롭게 출시되어가네요. 아직 크롬을 사용을 하지 않으시다면 사용을 해보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