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자격증 건강가정사 하는 일, 응시자격, 이수과목, 시험일정, 전망, 연봉

인터넷 생활|2013. 8. 24. 06:00
유망자격증 건강가정사 하는 일, 응시자격, 이수과목, 시험일정, 전망, 연봉


□ 건강가정사란?

사회복지 문제의 큰 범위 안에서의 다양한 문제 해결의 전문가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특히 가정 문제 해결의 전문가로 인정 받고 있으며 주로 이 분야에 관련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건강가정사 직무내용

○ 가정 문제의 예방, 상담 등을 통한 개선
○ 가정 관련 프로그램의 구성 개발, 연구
○ 가정 문제 분야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연구, 구성, 조직
○ 다양한 컨텐츠 개발과 자요 제공, 작성
○ 가정 문제 해결을 위한 운동, 계몽 활동의 추진
○ 사회복지 시설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이 가능


○ 건강가정사 응시자격

- 만 18세 아상 학력 및 경력 제한이 없음
- 자격기본법 제 18조(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부정한 방법에 의하여 건강가정사 자격이 취소된 후 2회 시험 이상 경과되지 아니한 자

※ 건강가정사 시험일정에 대한 사항은 상담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건강가정사 이수과목


□ 건강가정사 연봉


건강가정사 자격증은 복지계열의 자격증으로 그렇게 높은 연봉을 받는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앞으로 우리 사회가 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되면서 다양한 분야로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지며, 대우도 확실히 좋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건강가정사 연봉은 초봉을 기준으로 1,800만원 ~ 2,200만원 정도를 받는다고 합니다. 자신의 경력이나 근무하는 기관에 따라서는 다소 차이는 있습니다.

□ 건강가정사 취업

건강가정지원센터,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 청소년상담센터, 심리상담센터, 학교시설


□ 건강가정사 전망

사회복지 단체나 기관 등을 비롯한 건강 가정 지원센터, 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한 청소년 관련 단체나 상담센터, 학교 내 가정문제 상담센터 등의 관련 시설, 심리상담 센터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사회복지의 전문인력이므로 가정 분야의 취업 뿐만이 아닌 기타 사회복지 다양한 분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건강가정사 관련 시험일정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들어가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건강가정사 무료신청 및 무료상담 받으러 가기

취득관련 노하우 지원 및 최근 기출문제 무료제공
시험일정 및 시험노하우 상세안내 지원
2013년 단기 합격전략 및 출제경향 무료 분석

그 외에 시험문제와 기타 유망자격증에 관련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 지원센터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