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취득을 했었던 자격증을 소개합니다.

인터넷 생활|2012. 8. 17. 21:40
예전에 취득을 했었던 자격증을 소개합니다.


중학교 시절에 공부에 별 흥미를 느끼지 못해서 반에서 꼴찌를 하던 시절이 있었네요. 공부하고 거리가 먼 게임과 같이 함께하는 학생이었던 황금너구리 지난 과거 참 왜 그때 공부를 안했을까 싶네요. 중 2때 2학기 때 정신을 차렸고, 중 3때 열심히 해도 여전히 반에서 꼴찌 수준에 머물더군요. 할 수 없이 고등학교를 인문계를 안가고 실업계로 가기로 했습니다. 실업계 수시를 대구전자공업고등학교 컴퓨터정보과에 합격을 하였습니다. 이 때 부터 친하게 지내던 친구가 컴퓨터학원을 다닌 다는 이유로 저도 같이 컴퓨터 학원엘 가게 되었습니다. 과가 컴퓨터정보과라서 그런지 컴퓨터 학원에 가게 되더군요.



보통 중학교 때까지 다니넌 학원과는 달리 무언가 정말이지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무조건 적으로 암기가 아니라 이햬식으로 컴퓨터교육을 받았었는데 그 당시에 워드프로세스 2급을 준비하고 있었던 때였죠. 고등학교 입학하고나서 였구요. 컴퓨터학원에 다니다 보니 예전에 학교 동창들도 몇 명 보이더군요. 아마도 자격증을 취득을 하러 왔나 싶을거에요. 제가 고등학교 원서 낼때 저희 학교가 실업계가 아닌 특성화고인가 아마도 그렇게 되어있을거에요. 특목고나 특성화고로 지정되어 있어서 기억하기로는 특성화고였던거 같네요. 학교 다니면서 학교 끝나고는 바로 컴퓨터학원엘 갔었죠. 컴퓨터에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을 할려고 했던거 같아요. 제가 고등학교 다닐 적에 인문계와는 달리 야자도 안하고 오후 수업까지만 하고 일찍 마치더군요. 더 일찍 마쳤을 때도 있었어요. 그 날은 오전 수업을 하고 집에 갔던거 같네요.


워드프로세서 2급을 먼저 도전을 하고 필기시험을 쳤습니다. 난생 처보는 자격증 시험이라서 일단 기출문제위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는 합격을 했습니다. 그 때 이런 생각을 했죠. 아.. 나도 합격할 수 있구나 더 노력을 해서 실기를 합격해보자라는 생각에 실기를 학원에서 배우고 공부를 하였습니다. 실기도 역시 합격을 하였습니다. 워드프로세서 2급이라는 자격증을 먼저 취득을 한 셈입니다. 자격증 한 개를 취득하고 나니 학원원장님께서 다른 자격증을 취득해보라고 권유하셨습니다. 정보처리기능사인가 컴퓨터활용능력 2급이었던거 같네요. 열심히 자격증시험을 준비를 하고 학교 공부도 같이 하였습니다. 두 번째 필기시험을 보는 자격증은 우여곡절에 합격을 했던 거 같네요. 정보처리기능사였습니다. 실기시험도 열심히 배우고 공부를 하였습니다. 시험을 쳐서 합격을 해서 두번 째 자격증을 취득을 했습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저녁에 컴퓨터학원을 다녀서 그런지 예전에 영수학원 다닐 때보다 공부에 흥미가 있었습니다. 학교 공부도 수행평가 이 것도 빠짐없이 한 거 같네요. 납땜 이거 3년 내도록 한거 같구요. 회로도를 보고 납땜을 했으니, 어떻게 돌아가는지 그 걸 알겠더라구요. 자격증을 학교 다니면서 몇 개 정도 더 취득을 하였습니다. 실기 두 번의 시험 끝에 붙은 자격증이 워드프로세서 1급입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은 한 번에 붙었구요. 컴퓨터활용능력 1급이 실기에서 약간 더 어렵더군요;;.. 어떻게 취득을 했는지 신기합니다. 1급 자격증을 두 개나 가지고 있었죠. 실업계를 다니면서 성적도 상위권 안에 들었습니다. 처음에 1학년 때 과에서 1 ~ 10등 안에 그 정도 했고, 2학년 때도 1 ~ 10등 안에 들었고, 3학년 때는 1 ~ 8등 안에 든거 같아요. 3학년 2학기 때는 정말 열심히 해서 그런지 시험을 잘 친거 같아요. 기말고사 때 평균점수가 98점 ~ 99점 정도 나온거 같네요. 몇 개 틀리고 올 100점 맞은거 같아요;
열심히 밤을 새가면서 공부를 한 노하우인거 같기도 하고 몇 주전에 미리 준비를 했습니다.


여태동안 가지고 있는 자격증을 소개할께요. 1급, 2급까지 포함해서 알려드릴께요.
3년 동안 취득을 하였던 자격증입니다. 그 이후로는 아직 취득을 하지 않았구요.
필기만 합격을 한 것도 있습니다.

황금너구리의 자격증

워드프로세서 1급, 워드프로세서 2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컴퓨터활용능력 2급, 정보처리기능사, 정보기기운용기능사, 전자기기기능사, ITQ 엑셀B, ITQ 엑세스A


위의 자격증을 현재 가지고 있고, 정보처리산업기사는 필기만 합격을 한 상태입니다. 올해 시험을 쳤고 실기는 가을에 도전을 해볼려고 합니다. 쉽지는 않지만 도전 한번 해봐야죠.^^ 사무자동화 산업기사에도 도전을 해볼려고 합니다. 쉽지 않겠지만 말이에요.! 큰 욕심을 부리지 않고 차근차근 자격증 취득에 도전을 해볼려고 합니다. 아직 해야할 공부는 태산인데 적절히 조절을 하면서 해야겠군요. 블로그도 취미생활로 하면서도 자격증에 대한 정보도 알아봐야겠네요. 정말로 마음만 먹으면 자격증은 취득할 수 있습니다. 저 위의 자격증을 취득을 하는데 정말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고 3 때 전국 컴퓨터정보 경시대회에서 금상을 받았던 적이있네요. 금상을 제가 다니고 있는 대학교에서 받았죠. 덕 분에 장학금을 받고 입학을 하였습니다. 의외의 경시대회였던거 같네요. 미리 알았더라면 다른 경시대회에도 도전을 해볼려고 했었는데 아쉽네요.


늦었다고 생각하지말고 지금 이라도 차근차근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정말 인생 한 번 뿐인데 멋진 인생으로 살아보고 싶네요..! 이제 부터 인생을 후회없이 사는 인생으로 말이에요..^^! 지난 과거를 기억하지만 과거를 되돌려 놓을 수 없을 망정 이제는 미래를 향한 길이 활짝 열려있습니다. 지금 앞으로 또 걷고 계속 걸을 것이에요. 목표지점까지 다 다를 때까지 걸을 작정입니다. 인생은 마라톤과 같습니다. 언제 끝이 날지 모르는 마라톤이요.. 넘어져도 다시 일어서면 되니까요. 100번 넘어져도 100번 다시 일어서면 됩니다. 
모두 다 같이.. 앞으로 전진해보아요! 여러분 들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