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무료신용정보조회하기

인터넷 생활|2014. 11. 3. 21:54

21세기에 살아갈 때 필요한 것이 신용입니다. 사람들은 이에 대해 자세히 모르기도 하고 알게 모르게 그냥 이런게 있구나라고 지나쳐버립니다. 지나치게 절제를 하지 못해 큰 피해를 보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러한 공통점이 신용등급에 있습니다. 절제를 하지 못한 건 자기 자신이기에 누구도 뭐라고 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제 부터라도 신용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등급을 확인을 할 수 있을지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용등급이란 무엇인가?

옛날 시대와 달리 현대 시대는 은행에서 급할 때 돈이 필요해서 빌리거나 어느 다른 상거래에서 거래를 할 때 필요한 것이 신용입니다. 등급은 높을 수록 낮은 금리를 적용 받게 되고 은행 마다 서로 다릅니다. 반면에 등급이 낮을 수록 대출이나 신용구매가 어려워집니다. 지금은 신용 거래가 필요 없다고 할지도 모르지만 훗날을 대비해서 미리 좋은 신용거래를 꾸준히 신용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기 절제가 필요한 이유!

남들과 나 자신을 비교를 하면서 까지 무리하게 비싸게 자동차를 구입을 한다거나 지나친 명품구매로 인해 빚더미로 전락을 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개개인 마다 사람이 다르지만 남들이 가지고 싶은건 솔직히 가지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있습니다. 굳이 필요한 물건인지 꼭 비싸게 구입을 하여야 하는지 꼼꼼히 알아보아야 합니다. 현재 자신이 가진 돈이 얼마 없는데 은행에서 대출을 내어 남들과 똑같이 비싼 것을 구매를 한다고 한다면 이미 빚은 조금씩 쌓이기 시작합니다. 한 번 쯤 생각을 해보아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이런 부분을 직접 말려주지를 않습니다. 본인이 스스로 직접 깨달아야 한다는 걸 뼈저리게 느끼실 것입니다. 위와 같이 말을 한 건 신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대출로 인해 갚을 능력 마저 없어져 버린다면 신용불량자로 전락을 해버립니다. 즉 다시 말해서 돈에 대해 무지해 집니다. 자기 자신이 이걸 깨닫지 않는 이상 고치기 힘든 습관이 됩니다. 



남들과 비교를 할 필요 없이 자기 자신을 한 번 되돌아보세요. 굳이 좋은 명품, 비싼 자동차, 화려하게.. 저는 그 것 보다는 그릇의 크기를 늘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신용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 고 있으면 돈에 대한 통제력이 생길 것입니다.



무료신용정보조회 하는 방법


무료신용정보조회를 위해 http://www.allcredit.co.kr에 접속을 합니다. 올크레딧에 접속을 하면 상단 왼쪽에 처음 오신 분을 위한 올크레딧 Quick step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1. 신용위험도 무료진단을 클릭을 합니다.


조회를 위해서 로그인을 하여야 하는데 아직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무료회원가입을 합니다. 아이디가 있으시다면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한 후에 신용위험도 무료진단을 클릭을 해 보면 위와 같은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신용등급 점수가 높다고 가정을 한다면 긍정적인 쪽으로 화살표가 많이 가게 되고 낮으면 부정적인 쪽에 기울이게 됩니다. 간단하게 나마 나의 신용위험도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는데 내 신용등급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서비스는 현재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은행에서 대출 관련 거래를 하게 되면 신용이 달라집니다. 이걸 수시로 확인을 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은데 이것 마저 하지 않는다면 무지해질 거라고 확신이 드네요.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 번 회원가입을 하셔서 자세히 다시 한번 더 살펴보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