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지혜 - 집에 굴러다니는 동전~ 티끌모아 태산

인터넷 생활|2013. 5. 8. 06:00
생활의지혜 - 집에 굴러다니는 동전~ 티끌모아 태산


지갑에 동전이 들어서 무거우신 분이나 동전 때문에 불편하신 분은 동전을 소소하게 모아보시는 건 어때요? 집에 굴러다니고 안쓰는 동전도 좋아요. 동전을 모은다는 건 크게 어렵지는 않고, 소소하게 저금통 하나 구입을 하여서 모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오래 전에 동전을 모으기 시작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 금액이 대략 10만원 정도까지인가 모으고 그만 모았는데 꾀 쏠쏠했습니다.


동전을 모은다 치고, 거의 지갑에는 지폐만 들고 다니던 시절이 생각이 나네요. 동전을 처음 모으기 시작을 하시는 분들은 저금통이나 동전을 모으는 통을 보시면 별로 모이지 않았을 거에요. 초초하기도 하고, 언제 모이는지 가끔 생각나기도 합니다. 동전을 하루 100원이나 200원씩 저금통이나 동전을 모으는 통에 저금을 하세요.



하루 100 ~ 200원 정도이면 30일이면 3,000원 ~ 6,000원이나 되는 돈이 됩니다. 거의 밥 한끼 수준이 됩니다. 작을 거라고 생각을 하시지만 1년을 모아보시면 36,000원 ~ 72,000원 정도 모을 수가 있습니다. 이것도 작을거라 생각을 하시는 분들은 나중에 2년 째 되던 날이면 금액이 커집니다. 


하루에 돈을 300 ~ 500원 정도를 저금을 하겠다고 가정을 하면 1달 이면 9,000원 ~ 15,000원이고 1년 정도 되었을 때는 108,000원 ~  180,000원 정도이고 2년이 되었을 때는 216,000원 ~ 360,000원 정도 모입니다. 꾀나 큰 금액이 모으게 됩니다.


동전을 하루에 저금을 하는 기준이 100 ~ 200원이나 300 ~ 500원이 아닌 본인이 원하는 금액을 저금을 하루 하루 꼬박 꼬박 꾸준히 저금통이나 동전통에 저금을 하게 된다면 처음에 미미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모래가 쌓이듯이 동전이 차곡차곡 쌓이게 됩니다. 본인이 언제 그렇게 모았냐는 식으로 고개가 갸우뚱 할 정도로 모이게 됩니다. 약간 의심이 되시는 분들은 오늘 부터 동전을 얼마만큼의 금액을 정하시고 매일 매일 꾸준히 저금을 해보시길 권합니다.


자녀가 있으신 부모님들께서도 자녀들에게 동전을 모으는 습관을 길러놓으시면 경제공부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자녀들에게 일정 금액을 100원이라도 틈틈히 저금통에 저금을 하라고 교육을 하시면 돈을 모으는 원리와 그리고 나중에는 저축을 어떻게 하고 경제에 관련된 이야기만 자녀들에게 해주어도 어느 정도 돈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자녀들에게 생겨나기 시작을 합니다. 즉, 일정한 용돈을 받으면 어디에 쓰고, 얼마 정도를 저금을 하고, 남은 금액은 무엇을 할지 등 계획만 잘 세운다면 그 것이 습관이 되고 계속 지속이 되면 성인이 되어서는 돈을 어떻게 모으고 관리를 할지 제테크의 흐름을 알기 시작을 합니다. 경제공부도 꾸준히 겸해야 됩니다.

아직까지 돈을 조금이라도 모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제가 직접 했던 방식으로 모아보시길 권합니다. 동전 만 모으는 것이 아니라 지폐라도 괜찮아요. 지폐 천원 한장이라도 꾸준히 모은다고 가정을 해보면 그 위력이 실로 대단합니다. 작은 10원이라도 돈을 정말로 하찮게 생각을 하시면 돈도 여러분을 하찮게 봅니다. 정말로 작은 금액의 얼마 안되는 돈이라도 소중히 다루어 주세요. 돈도 사람의 마음을 읽을 줄 알고 있습니다. 돈에게도 스스로의 마음이 있습니다.


많이 모으지 못하시는 분들은 적은 금액으로 꾸준히 모으셔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습관화가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본인이 하루에 얼마 정도를 저금통이나 동전통에 저금을 하였는지 매일 매일 기록을 해두는 습관을 기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동전을 모은다는 것은 정확한 정답은 없기에 여러분의 역량 껏 모아보시길 권합니다. 매일 매일은 아니어도 이틀에 한 번씩 저금을 하셔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동전을 차근차근 모으신다고 생각을 하시면 작은 금액이라도 저금을 하게 됩니다.

제가 직접 여태껏 해왔던 방식이어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저도 따로 통장에 지폐를 한 달에 몇 번씩 저금을 하고 있습니다. 작은 금액이지만 꾸준히 한다면 예전에 모았던 금액처럼 모여져 있을거에요. 동전을 모으는데 크게 무리가 없으니 꾸준히 모으게 됩니다. 과자를 사먹거나 음료수나 영화를 보거나 할 때면 동전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거기에서 작은 금액이라도 저금을 해보시길 바래요~! 여러분의 경제관념이 조금씩 쌓이기 시작을 합니다.
돈을 적금 말고 무조건 쓴다고 해서 능사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약간이라도 소소하게 모으는 습관을 길러두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