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필요한 파일 제거 - 싹쓸이 (컴퓨터최적화프로그램)

인터넷 생활|2012. 8. 18. 21:05
불필요한 파일 제거 - 싹쓸이 (컴퓨터최적화프로그램)


어느 날 갑자기 컴퓨터가 약간씩 느려지고 있다면 무엇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실거에요. 용량도 약간씩 줄어들고 있고, 참 미스테리하죠. 아마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불필요한 파일들이 많아서 쓸데없는 용량만 차지를 하는 게 아닐 까 의심스럽네요.


컴퓨터를 사용하시면서 필수로 사용하여야될 프로그램 중 하나를 여러분께 알려드릴께요. 현재도 인기있는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싹쓸이"라고 합니다. 참 화끈한 이름을 가진 프로그램입니다.


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데 로그인 없이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라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달라진 게 없고 거의 똑같습니다. 




위에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싹쓸이를 누구나 다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 받으신 다음에 설치를 해주셔야 됩니다. 싹쓸이 설치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설치하는 것도 정말 간단합니다.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싹쓸이 설치화면이 나오셨으면 다음을 클릭하세요. 취소를 클릭을 하시게 되면 설치프로그램이 종료되어서 설치가 안됩니다. 반드시 다음을 클릭을 하세요.


 



싹쓸이 설치 - 라이센스 창이 나올 거에요. 여기에서 동의함을 클릭을 하세요. 동의함을 클릭을 하시면 다음을 클릭을 하실 수 있을거에요. 다음을 클릭을 하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정말로 설치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여태까지는 동의를 해야되는 화면이 나왔고 이번에는 정말로 설치를 하는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설치폴더는 그대로 두시고, 여기에서 설치시작을 클릭하세요.


설치가 되면서 싹쓸이 설치를 완료했습니다라는 화면이 나올 거에요. 빠르게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다 되었으면 확인을 누르세요.


저절로 싹쓸이 바로가기 폴더가 나올 것입니다. 이 바로가기 폴더는 여러분 컴퓨터 시작 - 프로그램 - 싹쓸이 이런 순서로 되어있습니다. 폴더를 닫아 주세요.


바로가기에 보시면 싹쓸이 바로가기 아이콘이 있을거에요. 더블클릭을 하세요. 싹쓸이 창이 나올 거에요. 로딩이라는 화면이 나오면서 약간은 기다리셔야 됩니다.



싹쓸이 실행화면입니다. 3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청소, 메뉴, 설정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청소를 누르게 되면 자동적으로 불필요한 파일들을 제거하게 되어있습니다. 한 번 컴퓨터 청소를 해볼까요? 먼저 청소를 누르세요.


게이지바가 오른쪽으로 채우면서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불필요한 파일들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11/11이라고 나오면 청소가 끝이나고 청소 끝이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컴퓨터에 따라서 오래걸릴 수도 있고 적게 걸릴 수도 있습니다.
다른 버튼에는 무엇이 있는지 한 번 볼까요? 메뉴를 클릭을 해보세요.


메뉴를 클릭을 해보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따로 건드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있는 그대로 두시면 되고, 따로 손을 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설정을 클릭을 하세요


설정화면이 위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전체 체크가 된 것이 설치하고 난 후의 싹쓸이입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싹쓸이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설정이된 설정화면입니다. 따로 체크해제는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사용자 추가도 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여기에서 확인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싹쓸이를 설치를 하고 나서 해야할 일은 청소버튼을 클릭만 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건 굳이 건드릴 필요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싹쓸이를 제작한 개발자분이 모든 사용자분들이 사용을 편리하게 하실 수 있도록 배려를 해주신 것 같습니다. 싹쓸이 정말로 괜찮은 프로그램입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 싹쓸이를 사용해보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