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도용방지를 통해 내명의를 제대로 관리하기

핫딜|2013. 7. 1. 06:00
명의도용방지를 통해 내명의를 제대로 관리하기


최근에나 지금이나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이 명의도용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본인 자신이 명의도용을 당하고 있는지는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하루 하루를 지내고 있습니다. 혹시 설령 내 명의가 도용을 당해 잘못되기라고 하면 큰일일텐데, 누군가가 혹은 명의도용을 한다면 기분이 매우 찝찝할꺼에요



명의도용이 예를 들어 본인의 명의가 다른 사람이 허락도 없이 사용을 하는 것을 뜻하는데, 이 경우에 심각한 상황까지 와버리게 됩니다. 허락도 없이 휴대폰 개통하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다른 문제에 걸려들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뉴스 기사에 보면 본인이 개통하지 않은 휴대폰이 개통되었고, 고지서가 집으로 날라오는 황당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본인이 가입도 하지 않은 사이트에 가입되어있기도 하고, 아니면 예전에 카드를 만들 때 본인의 명의 허락없이 만들었는 경우가 있었는데, 명의 허락없이 만든 카드를 쓰면 그 카드 대불은 고스란히 명의주인이 갚아야될 황당한 경우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를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명의도용방지가 필수인데, 명의도용방지 사이트 중에 가장 신뢰가 가는 곳인 사이렌24인데, 사이렌24를 통해 누군가가 나의 명의를 이용을 하고 있지 않은지 명의도용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명의도용확인을 하는 방법은 우선은 사이렌24에 접속을 합니다.


사이렌24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왼쪽 메뉴에 명의도용 방지를 클릭을 합니다. 명의도용확인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먼저 하셔야 됩니다. 만약에 기존에 사이렌24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 하셔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난 후에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메뉴에 명의도용방지를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주민번호가 사용된 지역 및 웹사이트 내역 화면이 나오고 여기에서 사용기록 확인을 클릭을 하세요



주민번호가 사용된 지역 및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에 실명확인 결과가 위와 같이 나와있습니다. 위와 같이 결과가 나와있지만, 그냥 지나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한 번쯤 생각을 해보셔야 될 것이, 미리 본인의 명의를 지키지 못하면, 나중에 큰 문제가 생기실 수도 있습니다. 눈여겨 보셔야 될 부분입니다.


만약에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신청을 하고 싶으시다면 밑에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를 클릭을 하시고 계속 가입을 클릭합니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 한달 이용료가 1,430원 정도 합니다. 만약에 1년 회원가입을 할 경우에는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1년 회원가입 할인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 달 이용료가 1,430원이면 1년 동안 1,430원을 낸다고 가정을 하면 총 17,160원이라는 이용료가 나오네요. 허나 1년 회원가입을 하면 할인된 금액을 빼면 15,950원입니다. 1,000원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본인의 명의를 지키는데 전 보다 훨씬 걱정을 덜어줍니다.

만약에 본인이 사이트 회원가입도 하지도 않았는데, 다른 사람이 허락 없이 가입을 한다면 웹사이트 회원가입이 되었다고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문자가 올 것입니다. 미리 사전에 명의도용도 방지도 할 수도 있고, 본인 명의에 안심이 됩니다.

아직까지 명의도용에 관련된 문제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포스팅을 참고를 하셔도 됩니다.
사이렌24를 통해서도 명의도용방지에 관련한 내용이 자세히 나와있으니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이렌24 [바로가기] - 본인의 신용정보, 신용평점 및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