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를 하는 습관은 미래의 재산?

인터넷 생활|2012. 8. 21. 22:16
메모를 하는 습관은 미래의 재산?


가끔씩 생각나는 거 있을 때 마다 스마트폰 메모장에 간단히 적어나갑니다. 일상 생활하면서도 필요한 거 있으면 노트에 적고는 하고 거의 잊어버릴 일이 없습니다. 하루에 한 번은 메모를 약간 한 줄이라도 소소하게 나마 하는 황금너구리. 아직까지는 메모하는 습관이 천천히 몸에 익어가는 수준입니다.



제가 메모를 하게 된 계기는 어쩌다 보면 기억이 나지 않을 때가 있고 기억이 난게 까먹을 때도 있습니다. 주로 학교 과제를 해야될 때 미리 메모를 합니다. 언제까지 해야 된다고 메모를 하게 되죠. 그 것에 맞추어서 행동을 하게 됩니다. 신기하게도 메모를 했는걸 보고 절대로 잊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학교 강의가 끝이 나고 생각나는 거 있으면 약간씩 메모를 하고는 했습니다. 어떤 자격증을 따야 될지 그리고 언제 무엇을 준비하면 될지 이런 것들도 노트에 따로 메모를 했습니다.


메모를 하면 지난 과거에 했던 메모들 까지 볼 수 있으니 그 때는 이런 이런 걸 했었구나라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지난 과거이기에 간단한 역사도 될 수 있겠군요. 역사라고 하기에는 너무 거창하고 기록물이라고 할까요?? 메모를 한 번 쯤 해보실 수도 있으실 거에요. 메모를 잘하면 꾸준히 할 수록 그 진가가 발휘하지 않을까요? 앞으로도 메모를 많이 할려고 합니다. 메모를 하는 방법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황금너구리가 생각하고 있는 메모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작은 노트에다가 메모를 하는 방법은 자신의 미래에 대한 이루고 싶은 것 목록들을 적었습니다. 천천히 이루고자하는 걸 적어나갔죠. 아직은 많이 못 적었습니다. 소소하게 나마 적었고, 다른 작은 노트를 하나 더 마련을 합니다. 거기에 다가는 오늘 해야 할일과 내일 해야 할일을 적어 나갑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이지만 나중에는 큰 효과를 발휘할꺼에요.

스마트폰에 메모장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건 급히 생각이 날 때 메모를 해두는 것입니다.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랐거나 아니면 지금까지 생각해보질 못했던걸 지금 생각해서 메모를 해야될 때 유용하답니다. 일단 메모를 하고 보는거죠. 메모를 하는게 중요하니까요. 메모를 안하고 계속 생각만 한다면 언젠가는 기억 속으로 잊어버리게 되겠죠.. 저 멀리 ..


또 다른 방법은 다이어리를 하나 구입을 하여서 오늘 하룻 동안 어떤 걸 했고, 또 내일은 무엇을 해야되고, 그리고 그 다지 잘하지 못하였던 일,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도 다이어리에 적어두어도 좋습니다. 딱히 메모의 방법에는 역시 정답이 없는거 같아요. 메모에도 정리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어떤 식으로 메모를 해야 될지 그리고 본인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전 세계 유명인사분들 보면 공통점은 메모에 있습니다. 저도 이제 껏 몰랐는데 예전에 어디에서 글을 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메모하는 습관을 길러야 된다고 말이죠.


책에도 메모에 관련 된 책 종류들도 나와있습니다. 황금너구리도 기회가 되면 한 번 읽어보고 싶군요. 메모 전문가분들 어떻게 메모를 하였고, 그리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행동을 하셨는지 그 것도 보고 싶어지는군요.ㅎ 이 보다 좋은 책들도 자주 읽어보고 싶네요. 책을 보면서도 메모를 해야 될 부분이 있으시면 메모를 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메모는 본인에게 정말 유익을 줍니다. 손해를 준다면 절 대로 메모를 안했겠죠.. 하지만 유명인사는 메모를 하니 메모에는 무언가의 특별한 비밀이 있는 것 같네요. 여러분들도 메모하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