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신용정보 싸이렌24에서 확인하자!

인터넷 생활|2014. 11. 18. 21:59
뉴스에서나 신문에서 가끔씩 신용에 관련된 기사가 몇 번씩 무심코 보신 적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 살아가면서 매우 중요한 것이기도 하고 없어서는 안 될 필수요소인데 국가에서만 신용이 있는 것이 아니라 개인에게도 있다는 사실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등급이 낮을 수록 안정된 등급이고 등급이 커질 수록 약간 위험한 등급이기도 합니다.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한 번쯤 곰곰히 생각을 해보아야 합니다. 과연 나의 신용정보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소개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신용정보란?

은행에서 돈을 빌릴 때 신용등급을 보게 됩니다. 6 ~ 8등급 일 수록 신용이 좋지 않아 돈을 제대로 빌릴 수가 없습니다. 돈을 빌릴 수가 없다는 말은 과거에 다른 은행이나 다른 곳에서 돈을 대출을 받고 제대로 갚지를 않아 연체가 되어 불이익을 받은 경우입니다.

본인이 제대로 갚지 못한 것도 있고, 돈을 빌린 것에 대해 사정이 어려워서 제대로 납부를 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오늘 이 글을 보았으니 어쩌면 나의 신용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반면에 신용등급이 1 ~ 5등급일 경우에는 한정적인 대출이 아니라 범위가 넓습니다. 한정된 은행이 아니라 1 ~ 5등급에 대해 조건이 되면 받을 수가 있습니다. 혜택 또한 있습니다.

 

모르고 있을 경우에는 어떻게 되는가?

만약 절제력이 약하다면 구입을 하고 필요가 없다는 물건이 있다고 생각을 해본 적이 있습니다. 무분별한 충동구매로 인해 빚이 늘어나는 경우도 있을 수도 있고 의외의 경우이지만 다른 분이 대출을 받아야 되는데 명의를 빌려서 대출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분이 남의 명의로 빌리고 대출을 갚지 않을 경우에 불이익은 빌려준 사람이 받게 됩니다. 신용등급이 낮아질 수가 있습니다.


돈을 빌리는 이유와 목적이 무엇인지 확실히 구분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한 번 빌리게 되면 돈이 있다는 이유로 달콤한 유혹에 빠지기 쉽습니다.

 

신용정보 관리를 잘해야 하는 이유?

모르는 것 보다 알고 있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20대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될 필수요소입니다. 제가 학교 다닐 적만 해도 신용정보가 무엇인지 전혀 무지한 상태였습니다. 그저 학자금 대출을 내고 제대로 갚으면 되는 줄 알았습니다. 알고 보니 학자금 대출을 낼 때도 신용정보가 필요합니다. 이 정보에 따라 대출을 받을 수 있을지 여부도 크게 달라집니다. 훗 날에 제대로 갚지 않아 연체되는 졸업생들도 과거에 뉴스에 나와 이슈가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빌린 돈은 이자라도 절대로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합니다. 예를 든다면 친구에게 돈을 10만원을 빌렸습니다. 은행에서도 마찬가지 돈 10만원을 빌린다고 가정을 하면 은행은 철저하게 한 달에 매 달 대출 이자를 얼마씩 받기 때문에 한 번 고려를 해보아야 합니다. 대출을 받아 놓고 깜빡 잊은 경우에 어떻게 될지 감이 올 것입니다.

 

싸이렌24 서비스를 이용을 하는 이유?

살아가면서 남의 기준에 맞추어야 된다고 느낄 때가 있습니다. 다른 친구가 비싼 자동차를 타고 옷도 비싼 옷도 입고 다니거나 명품을 예를 들 수 있겠네요. 허나 자기 자신이 빚이 있거나 없을 경우에 명품을 좋아하는 친구의 유행에 이끌려서 나도 구입하자는 소비심리에 빠져들어서는 안됩니다. 한 마디로 빚의 수렁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굳이 비싼 명품이 아니더라도 자기 자신이 생각과 계획에 맞게 소비를 하는 것도 중요하네요.

친구와 술 먹는데 돈을 쓰는데 아깝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자기 자신의 신용정보를 조회 및 관리를 어떻게 하는지 유용한 정보들을 볼 수 있는 곳일 텐데 통닭 2마리 값이지만 1년을 이용을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저도 이 서비스를 이용을 하면서 신용에 대해 무엇인지 그리고 몇 등급인지 까지 알게 되었습니다. 과거에 빚을 진 사례가 있어서 신용에서 만큼은 일주 일에 한 번쯤은 관련 정보를 찾아봅니다. 물론 그 빚은 청산을 했고 학자금대출만 남은 상태입니다. 남의 기준이 아니라 내가 추구하고자 하는 소비를 할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싸이렌24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에 들어가보시면 신용정보 외에 다양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관심있는 서비스가 있으면 후기가 있는 만큼 사용을 해보아도 후회는 없을 것입니다.

싸이렌24에 신용정보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요즘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참여한 하신다면 좋은 일이 생기지 않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