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맵 좌표(위도, 경도) 알아보기

인터넷 생활|2014. 2. 26. 08:00
구글맵 좌표(위도, 경도) 알아보기

네비게이션, 스마트폰 지도 찾기, 네이버 지도 등 우리가 검색을 하면 바로 바로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그에 해당하는 자세한 위치를 알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자, 아이폰 개발자, IT개발자 분들이 구글좌표를 필요로 하고 있는데, 구글 좌표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맵을 활용을 하는 것인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렵지도 않고, 간단하니 금방 배우실 수 있을거에요.

우선 구글맵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을 하세요


 

위와 같은 사이트가 나오게 되면 검색을 하여야 합니다. 검색창에서 서울시 광화문이라고 입력을 하고 검색을 클릭을 하세요

 

 

서울시 광화문에 대한 지도가 나오게 되고, 여기에서 좌표값을 얻어야 합니다. 현재 나타나있는 위치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세요 A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에서 지도 중앙으로 설정을 클릭을 하세요


 

지도 중앙으로 설정을 하였다면 다시 A에(현재 위치)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하고 이곳이 궁금한가요?를 선택하세요.

 

새롭게 초록색 화살표가 생기면서 초록색 화살표를 클릭을 하세요. 초록색 화살표를 클릭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왼쪽에 위도, 오른쪽에는 경도 값이 나오게 됩니다. 37.574515가 위도가 되고, 126.976930이 경도가 됩니다.

쉽고 간편한 방법이기도 하지만 아직까지 이러한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몰랐지만 이런 간편한 방법을 알아서 알고 배운 만큼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 싶네요. 다음에도 더 좋은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