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가 먹으면 절대로 안 되는 음식

인터넷 생활|2013. 7. 11. 06:00
개가 먹으면 절대로 안되는 음식



개를 키우시는 분들은 먹이를 대체로 사료를 많이 줍니다. 먹이는 애완견 전용사료나 애완견 전용간식, 영양제만 먹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개에게 사람음식을 먹는 버릇을 들여놓으면 개가 사람음식만 먹어서 나중에는 개의 수명이 짧아질 확률이 사료를 먹는 것 보다 높습니다. 특히나 사람음식을 많이 먹은 개는 배설물 냄새가 심해지게 됩니다.


개의 먹이는 사료만 먹어야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애완견들을 키우시는 분들 대부분 맛있는 것을 혼자 먹기 미안하셨을 거에요. 주인이 먹는 음식을 갈구하는 눈 빛으로 바라보는 개에게 정말 안 줄래야 안줄 수 가 없는 분위기인데, 이런 경우에 음식을 주게 되는데 개에게 절대로 주어서는 안 될 음식들이 있습니다. 개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개를 키우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닭뼈, 조류뼈, 생선뼈 및 뼈가 있는 음식

생선뼈나 조류뼈는 매우 날카로워 개가 그걸 먹는 순간 개는 뼈와 같이 먹는 다는 자체를 모르지만 식도와 내장이 찢어지고 뚫릴 경우가 있습니다. 주의를 하셔야 됩니다. 뼈있는 음식을 주어서는 안됩니다.

양파, 파

개의 적혈구를 파괴하는 근본적인 야채는 양파와 파입니다. 적은 양이라도 데치거나 구운 양파나 파를 절대로 먹이면 안됩니다.

초코렛 등 단 음식

우리가 흔히 먹는 간식 중에 중독성이 있는 간식이 초콜렛인데, 개에게 먹이면 개의 신경계에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초콜릿은 당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개의 치아에 많은 충치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우유


사람들 중에 가끔 우유를 먹으면 설사하는 경우가 있으신 분들도 간혹 있는데, 개도 마찬가지 설사나 배탈이 나가도 합니다. 개가 아프거나 사료를 먹지 않을 때 영양섭취를 위해 우유를 꼭 먹어야 될 상황이면 애견용품점에서 애견전용 우유를 사서 먹이는 것도 보통 사람들이 먹는 우유보다는 개에게 해롭지 않을 것입니다.


오징어, 문어 등의 짠 음식

소금 같이 짠 음식은 개에게 주지 말아야 됩니다. 개는 사람과 달리 땀샘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개에게 땀샘이란 발바닥에만 있어서 발바닥을 제외한 부분은 땀이 나지 않습니다. 개가 염분을 섭취할 경우에는 땀을 몸 밖으로 배출을 해내지를 못하고 체내에 축척되어 버립니다. 특히나 개에게 짭짤한 과자들도 주면 안됩니다. 짭짤한 과자는 새우깡, 양파링, 포카칩 등의 과자입니다.

고등어 등의 어류 및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

개의 피부질환을 유발하는 음식은 지방이 많은 생선류입니다. 생선류 외에 지방이 많이 들어가는 음식은 되도록이면 주지 않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수분이 많은 과일이나 야채류

과일이나 아채 같은 수분이 많을 경우에 설사를 할 수 가 있는데, 사람과 달리 개 들은 비타민씨를 섭취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과일이나 야채를 개에게 먹일 이유가 없습니다. 특별히 과일이나 야채는 개에게 악영향을 끼치는 성분이 없습니다. 작은 양 정도로만 주시는 것은 괜찮은데 그에 비해 많은 양을 주면 개는 설사를 합니다. 그러니 아예 주지 않으시는 것도 현명한 방법일 수도 있으니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개는 식성이 좋아서 이 것 저 것 음식을 잘 먹기 마련인데, 위와 같은 음식들은 개에게 주지 마시길 바랍니다. 개는 사람과 전혀 다릅니다. 그러니 개에게 맞는 사료나 간식을 주는 것이 애완견을 키우시는 분으로서는 현명한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누구나 개를 잘 키우고 싶고 예뻐해주고 싶지만, 개에게 해가 되는 행동은 가급적으로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이 키우시는 개가 건강하고 오랫 동안 무럭 무럭 자라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