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먹으면 안 좋은 요리 10가지

인터넷 생활|2013. 7. 13. 06:00

같이 먹으면 안 좋은 요리 10가지

 

음식을 먹을 때나 밥을 먹을 때 건강에 좋다는 이유만으로 음식 중에 이 것 저 것을 같이 먹기 마련인데, 음식이나 밥을 먹을 때 조심해야 될 것이 있습니다. 어떤 음식하고 같이 먹게 되면 건강에 해로운 음식이 있습니다. 그 점들만 잘 피해주신다면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저도 몰랐던 부분이기에 혹시나 모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합니다.




◇ 장어요리를 먹은 후 후식으로 복숭아 먹지 않기

생선음식 중에 장어라는 물고기가 있는데, 가끔 장어요리를 드시는 분이 있는데, 장어요리를 먹고 후식으로 과일을 자주 드시는 분들 중에 복숭아를 먹으면 설사가 나기 쉽습니다. 복숭아에는 유기산이 들어있어서 우리 몸의 뱃 속의 작은 창자를 자극하여 장어에 함유된 지방의 소화를 막기 때문에 복숭아는 가급적으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우유에 설탕을 넣지 않기


단 것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우유에 호기심으로 설탕을 넣어서 드시는 분이 있으실 텐데, 한 번 단맛을 들이면 계속 먹고 싶기도 한데, 우유에 설탕을 넣어 섞어 마시면 건강에 별로 좋지 않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면 설탕을 우유에 섞어서 먹는 것을 자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 치즈와 콩 같이 먹지 않기


고단백 음식들 중에 치즈와 콩은 고지방이지만 함께 먹으면 인산 칼슘이 만들어져서 영양분이 몸에서 빠져 나가니 치즈와 콩은 같이 먹지 않는 게 좋습니다. 고지방 음식을 많이 먹을 수록 살이 조금씩은 찌지만 가끔은 드시는 것은 괜찮은데 너무 자주 드시면 오히려 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 무생채 또는 물김치 담글 때 오이 넣지 않기

우리 몸에 좋은 야채들 중에 오이가 있는데, 무생채 또는 물김치를 담글 때에 오이를 같이 곁들이는 경우가 있는데, 오이에 포함된 효소 중에 아스코르비나제라는 효소가 있어 이 효소는 무에 있는 비타민C를 파괴하는 주범이기도 하여, 가급적이면 무생채 또는 물김치를 담글 때 오이를 곁들이지 않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 시금치와 근대 같이 먹지 않기

뽀빠이 아저씨가 즐겨먹는 시금치라는 몸에 좋은 음식이 있는데, 이 또한 주의하여야 할 점이 채소라고 근대라는 채소하고 같이 먹는 것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 미역국에 파 넣지 않기

생일 날이나 기분 좋은 날에 미역국을 드시는 가정이 있습니다. 미역국을 끓이실 때 재료는 미역이나 쇠고기 등을 예를 들 수 있는데, 미역국에 파를 넣는 다는 것 자체가 무언가 조합이 제대로 맞지 않고, 설사 파를 넣어서 같이 끓인다고 하더라도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파는 가급적이면 미역국에 넣지 마시기 바랍니다.

◇ 커피에 프림을 넣지 않기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커피를 드실 때 설탕이 달다는 이유로 살이 찐다는 생각에 프림만을 타서 먹는 분들도 간혹 계실 거에요. 오히려 프림만 타서 먹는다면 역효과가 납니다. 설탕 보다 많은 열량을 내는 것이 프림이기 때문에 프림을 어느 정도 줄이고, 설탕하고 조화를 이루어 먹는 것도 좋은 예가 될 수 있습니다. 설탕을 섞어서 먹는다고 오히려 살을 찌는 것은 아니라고 추측을 합니다.

◇ 토마토에 설탕을 많이 치지 않기

토마토라는 과일을 좋아하시는 분들 보면 설탕하고 같이 곁들여서 드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토마토에 설탕을 많이 뿌려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우리 몸의 체내에서 설탕의 당분을 분해하는 동안 토마토에 포함된 비타민B를 소모해 버리기 때문에 설탕을 많이 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나도 몰랐던 정보들이기에 혼자 두기 아까웠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들이 있는데, 많은 내용을 쓸려고 하니 시간이 길게 걸릴 것 같아서 그만 쓸려고 합니다. 위의 정보들이라도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