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ql 메뉴얼 사이트

프로그래밍|2014. 10. 22. 19:59
mysql 메뉴얼 사이트


데이터베이스 중에 Mysql을 통해 데이터를 접근을 하면서 하다가 모르는 부분이 있을 거에요. 구글에 직접 검색해서 찾아내기도 하고 간혹 가다가 찾기 힘든 것도 있습니다. 찾기가 힘들 때 조금이나마 보템이 되는 사이트 하나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당연히 mysql메뉴얼입니다.





한국사이트인데 당연히 외국사이트면 번역을 해서 봐야하는 번거로움 때문이기도 하지만 한국어로 찾아보실려는 분들께 좋은 소식일거 같네요.

mysql한국사이트 ☞ http://www.mysqlkorea.com


우선 위의 사이트에 접속을 먼저 합니다.

상단에 각종 메뉴가 있는데 메뉴얼을 볼려고 하면 메뉴얼존 - 한글메뉴얼 5.0에 들어갑니다.

한글메뉴얼이 나오게 되면 오른쪽 옆에 각각 세부적으로 볼 수 있는 세부메뉴가 있습니다. 한글메뉴얼 5.0 밑에 보면 번호별로 세부적으로 있는데 보고 싶은 것을 하나 클릭을 합니다. 




그 중에서 트리거에 관련된 것을 볼려고 트리거에 해당하는 메뉴를 클릭을 하니 위와 같이 설명과 sql문이 있습니다. 참고를 하셔도 좋고 정 아니면 다른 사이트를 직접 찾아보는 것도 정보를 수집을 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아무쪼록 제대로 된 정보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역시 정보는 구글 검색을 통해서 찾는 것이 현명한 거 같아요. 간혹가다가 외국사이트가 나올 때도 있는데 잘 만 들어가보면 유용한 sql문이 많이 있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단점은 번역을 해서 봐야한다는 점이지만.. 끈기가 필요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