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WindowBuilder 설치하기

프로그래밍|2014. 10. 30. 23:00

java WindowBuilder 설치하기

자바에서도 윈도우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네!! 물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윈도우 프로그래밍이 가능합니다. 저도 또한 몰랐던 사실이기에 매우 새로운 세계에 온 것 같네요. 윈도우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니!!



주로 이클립스에서 프로그래밍을 하게 되는데 windowbuilder라는 플러그인을 설치를 하면 윈도우 프로그래밍을 할 수가 있습니다. 설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이클립스에 삳단의 메뉴에서 help - install now software로 들어갑니다. install now software은 각종 플러그인을 설치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대게 주소를 입력을 하여서 설치를 합니다.

Work with에서 Kepler - http://download.eclipse.org/releases/kepler 를 선택을 합니다. 기다리면 목록이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에서 General Purpose Tools를 체크 하고 +를 클릭을 합니다.


세부 목록이 나타나게 되면 체크를 하여야 하는 목록이 있습니다.

- Swing Desinger
- Swing Desinger Documentation

- WindowBuilder Core
- WindowBuilder Core Documentation
- WindowBuilder Core UI
- WindowBuilder GroupLayout Support
- WindowBuilder Java Core
- WindowBuilder XML Core (request Eclipse WTP/WST)

위의 항목을 체크합니다. 그리고 나서 Next를 클릭합니다.




설치가 진행이 되면서 파란색 게이지바가 꽉 차게 되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설치 목록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Next를 클릭을 합니다.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으로 설치가 됩니다. 아래 오른쪽 하단에 I accept the teams of the license agreement를 클릭을 하고 Finish를 클릭합니다.

이클립스에 플러그인이 설치가 되기 시작을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Yes를 클릭을 하면 이클립스가 재 시작이 되고 WindowBuilder 플러그인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 포스팅 때 올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