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변환 프로그램 - JPG, PDF합치는 방법, PDF편집하기

인터넷 생활|2013. 4. 9. 21:17
PDF변환 프로그램 - JPG, PDF합치는 방법, PDF편집하기

보통 문서를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쓰는 프로그램 중에 PDF변환 프로그램을 주로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한글2002에서도 PDF파일로 변환이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림파일들을 PDF로 변환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으시더군요. 인터넷에서 하는 방법과 프로그램을 찾아보니 사이트까지 알게 되었네요. JPG, PDF 변환 및 합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를 들어가셔서 PDF 변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를 받으셔야 됩니다.

다운로드 하러 가기 -> http://www.pdfmate.com/download.html

무료버전하고 유료버전이 있는데 무료버전으로 다운로드를 합니다.


위와 같은 홈페이지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한국말이 전혀 없는 걸 보니 외국사이트인거 같습니다. 위에 다운로드를 클릭을 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맨 아래쪽의 PDFMate Free PDF Merger를 다운로드를 받으셔야 됩니다. 여기에서 Download를 클릭을 하세요. 파일아 다운로드 받아질 것입니다.

 


다운로드를 받으신 파일을 더블 클릭을 하여 실행시켜주세요. 의외로 한국어가 지원이 되는군요. 아무래도 한국에 인기가 많은 것 같네요ㅎㅎ 설치 언어 선택에서 한국어를 선택하신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하세요

 

 

다음을 클릭을 하세요. 다음 단계로 넘어 갑니다.

 

사용자 계약 쪽에 사용자 계약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여 주시고 다음을 누르세요

 

경로 설정을 하는 부분인데 경로는 가만히 나두셔도 됩니다. 다음을 클릭하세요

 

여기에서도 다음을 클릭을 하세요.


바탕 화면에 아이콘 생성 체크 하시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여기에서 동의 안함을 클릭을 하세요. 그리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설치를 누르시면 설치가 될 것입니다.



 

설치가 다 되었으면 완료를 누르시게 되면 PDFMate PDF Converter Professional이 실행이 됩니다

 

위와 같이 실행이 된 화면입니다. 어떻게 사용을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화면 맨 위의 Add Files을 클릭을 하면 열기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이 불러들이고 싶은 PDF파일을 선택을 하고 열기를 클릭을 하시면 추가가 됩니다.

 

나머지 JPG나 PNG파일 등 그림파일들을 몇 개씩 불러옵니다. 불러오면 리스트에 추가 됩니다.

 

파일명 및 경로를 설정하여 주세요. 여기에서 Build를 클릭을 하시면 PDF파일 안에 그림파일들이 합쳐지게 됩니다. 바탕화면에 PDF파일이 생성되어 집니다.
저는 이미지를 3개 정도를 PDF파일로 합쳐보았습니다. 그런대로 넓게 나오긴 하는데 주로 스캔을 했는 A4문서나 A4크기 만한 그림파일을 PDF파일로 변환할 때 유용합니다.

위의 Output Setting 여기에서 사용을 하다 보면 자연스레 어떤 방향과 위치로 해야 될지 감을 익히실 것입니다. 처음에는 생소하시겠지만 몇 번 쓰시다 보면 어느 정도 사용방법을 아실 것입니다. 다른 유용한 프로그램들도 많이 있던데 나중에 다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 위의 프로그램은 무료버전은 기능이 얼마 없습니다. 하지만 다음 포스팅 때는 무료버전인 걸로 찾아서 다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PDF, JPG 변환 프로그램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행복한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