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기차 검색방법, 기차 예약하기

인터넷 생활|2014. 3. 1. 07:57
코레일 기차 검색방법, 기차 예약하기

대중교통 수단 중에서 먼 거리를 이동을 할 때 자주 이용하는 것이 기차와 고속버스를 이용하기 마련인데, 기차는 해당 지역의 기차역에 도착을 하는 거여서 타보면 편리하더군요. 구간마다 비용이 많이 들기도 하고, 가까운 구간이면 비용이 크게 들지 않는 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네요. 무엇보다도 기차를 자주 이용을 하시는 분들이나 앞으로 이용하실 분들도 기차의 편리성을 인식을 하게 될테인데, 흔히 버스 노선이나 지하철의 도착시간 처럼 기차도 이 와 같이 출발시간 및 도착시간 그리고 열차마다 다릅니다.


코레일 가치를 검색하는 방법 및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몇 번 하시다 보면 익숙해지실거에요.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을 한 후에 여러분이 자주 사용을 하시는 검색엔진의 검색창에 코레일이라고 입력을 합니다. 저는 네이버를 주로 이용을 하고 있어서 네이버에서 코레일을 입력을 하였습니다. 네이버 검색결과 화면에 코레일에 대한 검색결과가 나오게 되면서 코레일 사이트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영어로 KORAIL로 된 곳에 접속을 합니다.


코레일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기차가 어느 구간에 가는지, 몇 시 기차인지 알아볼려면 왼쪽 위에 보면 회색으로 된 공간이 보이고, 출발일시, 출발 및 도착역, 열차ㆍ차실ㆍ좌석, 인원정보, 기타정보가 나오게 되는데, 이에 대한 정보를 선택 및 입력을 한 후에 조회하기를 클릭을 하세요.


예를 들면 동대구역에서 출발하고, 진주역에서 도착을 하고 기차는 무궁화라면 출발역은 동대구역, 도착역은 진주역을 선택을 한 후에 기차는 무궁화로 선택을 하고 조회를 하면 됩니다. 조회를 하게 되면 위와 같이 기차 시간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요금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기차 시간 목록 오른쪽에 보시면 조회가 있습니다. 운임요금 에서 조회를 클릭을 하면 요금에 대한 상세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요금이 위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동대구에서 진주가는 무궁화호 열차 가격이 9,700원 정도 합니다. 거의 10,000원 가까이 수준이지만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나 진주에 약속이 있거나 일 등으로 가시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되실 거 같아요. 그리고 예약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까 전에 조회를 했던 내역에서 표에 보시면 예약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예약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코레일 회원이시면 로그인을 하시고 비회원이시면 오른쪽에 미등록고객예매에서 미등록고객예매를 클릭을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바로 예약을 하실려면 비등록고객예매를 클릭을 합니다.


예약 안내문이 나오면 여기에서 미등록(비회원) 고객으로 예매 계속을 클릭하세요.


본인에 대한 정보를 입력을 한 후에 아래에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동의하십니까에 체크를 한 후에 신청하기를 클릭을 하면 예매가 완료될 거에요. 그 뒷 부분까지는 직접 해보지를 않아서 예약까지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예전에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 예매를 해보고 실제적으로 홈페이지에서는 예약을 해보지는 않았네요.


인터넷에 예약을 하게 되면 기차표가 스마트폰이나 메일로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추측이 됩니다. 직접 예매를 하게 될 일이 있으면 그 때 도 다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위의 예약 내용은 예약을 어떤 방식으로 하는 것인지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기차검색이나 기차예약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참고를 하셔도 될 정보네요. 행복한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