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버스노선 확인하는 방법

인터넷 생활|2014. 2. 28. 08:00

전국 버스노선 확인하는 방법

일상 생활을 할 때 직장에 출근을 할 때나 학교를 갈 때 약속 모임 등에 갈 때 등 주로 이용하는 교통수단이 버스, 지하철을 많이 이용을 하는데, 지하철은 호선이 있지만 버스는 번호 많고, 노선도 여러 곳이 있어서 가끔씩 헷깔릴 때도 있습니다. 버스정류장에 각 버스 번호별로 노선 표지판이 있지만, 미리 알고 노선을 확인을 하는 방법이 인터넷을 통해 확인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버스노선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미리 알아두면 매우 편리하고 도움이 되는 거 같네요.


 

우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검색엔진 중에 네이버를 접속을 합니다. 검색어에 버스노선이라고 입력을 합니다. 만약 해당지역에 대구라고 가정을 하면 대구 버스노선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네이버에 검색된 대구 버스노선에 대해 쭈욱 목록이 보여지는데 여기 목록에서 대구광역시 버스노선안내시스템에 접속을 합니다.

 

대구광역시 버스노선 안내시스템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노선이 궁금하다면 버스 번호를 선택을 한 후에 조회를 클릭을 하면 그에 해당하는 노선이 나오게 됩니다. 예를 들어 버스운행기산표조회에서 655번을 선택 후 조회를 클릭을 하세요



 

655번 버스에 대한 첫차 및 막차에 관련된 시간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노선을 확인을 해보고 싶으시다면 경로보기를 클릭을 하게 되면 노선에 대해 자세히 나오게 됩니다.

 

새로운 창이 나타나게 되면서 655번 버스에 대한 노선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목적지가 어디인지 알고 있다면 노선을 통해 미리 알아보는 습관을 들인다면 버스정류장에서 번거롭게 노선을 일일이 찾아야 되는 일을 덜 수 있네요.


지하철에 익숙해진 요즘에 버스를 탈려니 막상 엄두가 나질 않아 이렇게 정보를 남깁니다. 버스 노선에 대해 궁금했거나 알고 싶으시다면 참고하셔도 되는 정보입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