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 검은색 해결하는 방법

인터넷 생활|2013. 6. 19. 06:00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 검은색 해결하는 방법



아직까지 윈도우 XP를 사용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데 가끔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 보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가 검은색인 경우가 있습니다. 몇 번을 재부팅을 하여도 되돌아오지 않는 현상인데, 익스플로러 메뉴가 검은색 되는 메뉴를 어떻게 해결할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저 검은색 그대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 왠지 모를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가 검은색이 아닌 원래 색깔인 밝은 회색이 윈도우XP에서 안정적으로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 익스플로러 메뉴 검은색 원래대로 되돌리는 방법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니 여러분들도 해결을 충분히 하실 수 있으십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 검은색 해결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메뉴 중에 도구 - 추가 기능 관리에 들어갑니다.


추가 기능 관리 화면에서 왼쪽에 보면 추가 기능 유형에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을 보면 오른쪽에와 같이 Shockwave Flash Object에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사용 안함을 클릭을 하면 사용 안함으로 바뀌어 집니다. 재부팅을 하신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시 켜보세요.

위 방법이 해결이 되셨다면 다시 원래대로 돌려놓으셔야 되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에서 도구 - 추가 기능 관리에 들어가셔서 Shockwave Flash Object를 사용함으로 설정을 하세요. 전과 동일하게 인터넷을 잘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되지 않으시는 분들도 계실 거에요. 다른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테마를 고전으로 바꾸어서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테마를 고전으로 바꾸었다고 해서 사용하기 불편하신 분들은 원래 사용을 하시던 테마로 바꾸셔도 됩니다.

 

우선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누르면 속성을 클릭 하세요.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가 나타나면서 본인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테마가 나옵니다. 저는 기본 테마를 사용을 하고 있어서 기본테마가 나와있습니다.




테마에서 Windows 고전으로 맞추어 주시고 적용을 클릭을 하세요.

 

다시 여러분이 원래 사용을 하시던 테마나 사용하고 싶은 테마로 선택한 후에 적용을 클릭하세요. 테마가 고전이 아니라 변경된 데로 변경이 되는데, 변경이 되고 나서 또 한가지 해주어야 되는 설정이 있습니다.


윈도우 하단에 보면 시작이 있습니다. 시작 - 실행을 클릭을 하여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열기에서 services.msc를 입력을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시작 - 실행 - services.msc 말고도 시작 - 설정 -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에 들어가도 됩니다.



서비스 화면이 나오면 여기에서 Themes를 찾습니다. Themes가 나오면 더블클릭을 합니다.


Themes 속성에 시작 유형에 수동으로 변경을 하고 적용을 클릭을 합니다.
컴퓨터를 다시 재부팅을 하여 주세요. 재부팅을 하고 익스플로러를 실행을 하면 익스플로러 메뉴 검은색이 원래색깔로 돌아올 거에요.

저의 포스팅을 따라해보시면 금방 하실 수 있으십니다. 여러분들도 손 쉽게 고칠 수 있으니 잘따라하시길 바래요^^ 저의 포스팅이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