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 에러 Launch configuration references non-existing project 해결 방법

프로그래밍|2014. 10. 15. 20:45

이클립스 에러 Launch configuration references non-existing project 해결 방법


이클립스를 통해 프로그래밍을 하다 보면 가끔씩 에러가 날 때가 있다. 이럴 때 에러 걸리면 이클립스를 삭제를 하고 다시 설치를 하는 식이었는데 자바를 코딩을 하고 컴파일 하고 실행 시에 Launch configuration references non-existing project에러가 가끔 나타날 때가 있다.


나 또한 이 에러 때문에 어떻게 고민을 하다가 구글링을 통해 알게 되었다. 구글링은 정말 없는게 없나보다 착각에 빠질 만큼 검색을 자주 하게 된다. 위의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은 비교적으로 간단하다.





우선 실행을 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자바소스에 오른쪽 마우스키를 통해 메뉴를 뛰운다. Run As - Run Configurations..에 들어간다.



Run Configurations 창이 나타나게 되면 Java Application에 보면 하위에 여러 개의 자바 프로젝트 들이 있다. 하위 목록에 있는 것을 전 부 삭제를 하여야 한다.



하위에 있는 목록 중에 하나를 선택을 해서 오른쪽 마우스 키를 통해 Delete를 누르면 삭제가 된다. 나머지 것도 비슷한 방법으로 삭제를 하면 삭제가 된다.


삭제를 하게 될 때 Confirm Launch Configuration Deletion이라는 메세지가 나타나게 되는데 Yes를 누르면 삭제가 된다.


위의 처럼 하위에 말끔히 삭제가 되면 나타나지 않게 되는데 실행하고 싶은 자바 소스를 컴파일을 하면 오류가 나지 않고 실행이 된다. 앞으로도 꾸준히 이클립스를 사용을 하다가 에러가 나면 머릿 속에만 남기지 말고 블로그에 남길 예정이다. 누군가는 이렇게 좋은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