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자격증 보드게임지도사 시험과목, 시험일정, 전망, 연봉, 취업

인터넷 생활|2013. 8. 19. 06:00
유망자격증 보드게임지도사 시험과목, 시험일정, 전망, 연봉, 취업


□ 보드게임지도사란?

보드게임지도사는 교육 선진국에서 오랜시간 동안 교육효과가 검증되어진 다양한 수업교구를 이용해서 영, 유아,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창의력과 집중력, 수리력 등 종합적인 사고를 키울 수 있도록 교육할 수 있는 전문 지도사 자격증을 말합니다.

교육용 보드게임은 게임을 통해서 흥미를 높여주고, 교과 학습과 연계를 통해 체계적인 사고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됩니다.


교육적으로 검증된 교구를 이용해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는 아이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 지도사입니다.

현재 우리 아이들은 스마트폰이나 인터넷게임 이외에는 이렇다 할 놀이기구가 없습니다.
이런 아이들을 위해 건강한 놀이 문화를 지도할 수 있는 지도사가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입니다.

또한 현재 많은 학교와 홈스쿨에서 보드게임지도사를 채용하는 중에 있습니다.

보드게임지도사는 일주일에 4시간 정도, 자신의 일정에 맞출 수 있는 자유로운 업무시간으로 자기 개발을 지속할 수 있으며, 정기적으로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전문직입니다.


□ 보드게임지도사 시험과목

보드게임지도사시험과목 : 지도이론 및 활용, 지도방법에 대한 적응력


○ 보드게임지도사 1급

- 직무내용 : 보드게임기초과정을 수료하고, 좀 더 심도있는 보드게임활용법 및 지도방법 이수
- 검정과목 : 교육학, 심리상담, 놀이이론
- 합격기준 : 70점 이상 / 100점 만점 (2급 취득자)
- 소요비용 : [필기] 30,000원 [실기] 20,000원 [기타] 0원
- 응시자격 : [연령] 해당없음, [학력] 해당없음, [기타] 보드게임지도사 2급을 수료한 자, 교육지도사 결격사유가 없는 자
- 면제조건 : 해당없음


○ 보드게임지도사 2급

- 직무내용 : 보드게임 전반적인 기초개념교육을 이수하고, 기초보드게임 습득 및 지도법 이수
- 검정과목 : 교육학, 상담, 놀이이론
- 합격기준 : 70점 이상 / 100점 만점
- 소요비용 : [필기] (1급과 비슷할 수도 있습니다) [실기] (1급고 비슷할 수도 있습니다)
- 응시자격 : [연령] 해당없음, [학력] 제한없음, [기타] 교육수료후 2주 안에 과제물 제출
- 면제조건 : 해당없음

※ 보드게임지도사 시험일정에 관련된 정보는 상담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보드게임지도사 취업

- 초/중/고 방과후 교사
- 구청, 문화센터 등 전문 강사
- 공부방, 홈스쿨링 전문강사
- 본인 자녀의 홈스테이 교육(지능계발, 학습발달)
- 방과후 교육사업

□ 보드게임지도사 전망


보드게임지도사는 보드게임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게임을 배우고, 이에 따르는 문제 해결능력과 전략적인 사고를 가르치게 됩니다.

쉽게 설명을 드린다면 부루마블을 떠올리시면 간단하며, 놀이적인 성격이 강한 부루마블과는 다른 교육적인 요소를 활용한 보드게임을 통해 도형에 관련된 도구 사용이나 역사, 지리 등을 보드게임에 접목시켰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에 따라서 수학적 사고능력을 확장할 수 있고, 교육적인 활용도가 높다고 볼 수 있으며, 앞으로 보드게임지도사전망은 매우 밝다고 하겠습니다.


보드게임지도사 관련 시험일정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들어가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보드게임지도사 무료신청 및 무료상담 받으로 바로가기

취득관련 노하우 지원 및 최근 기출문제 무료제공
시험일정 및 시험노하우 상세안내 지원
2013년 단기 합격전략 및 출제경향 무료 분석

그 외에 시험문제와 기타 유망자격증에 관련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 지원센터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