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자격증 방과후지도사 - 방과후지도사 시험일정, 전망, 연봉, 시험과목

인터넷 생활|2013. 7. 24. 06:00
유망자격증 방과후지도사 - 방과후지도사 시험일정, 전망, 연봉, 시험과목


□ 방과후지도사란?

방과후교실(방과후학교)를 운영하는데 갖추어야할 기본적인 이론 및 소양을 갖춘 전문가를 방과후지도사라고 합니다. 방과후지도사는 방과후지도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와 운용능력을 갖춘 전문교사로서 아동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그들에게 맞는 교육방법을 모색, 지도함으로써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개발하고 다양성을 찾아내는 방과후학교의 전문가를 말합니다.



□ 방과후지도사를 취득해야하는 이유

방과후지도사는 그 역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진 전망이며, 초등학교, 아동복지시설, 문화원, 학습교사, 공부방, 기타 구민회관, 종교기관, 청소년회관 등 방솨후교실을 설치한 장소의 담당 인력으로 취업이 가능하며, 특히 개별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겸비한 지도사가 취업할 수 있는 문은 매우 광범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공교육의 확대를 강조하고 있는 추세로 방과후 지도교사에 대한 수요는 지자체를 중심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초등대상의 교육지도 활동(학교, 학원, 학습지 강사)의 경력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방과후지도사 응시자격

방과후지도사 1급 : 2급 취득 후 교육경력이 1년 이상인 자(필기시험/실기시험)
방과후지도사 2급 : 고등학교 졸업 (필기시험)
방과후지도사 3급 : 제한없음 (필기시험)


□ 방과후지도사 시험일정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시험은 1년에 4회 있습니다.
3월, 6월, 9월, 12월로 3개월에 한번 꼴로 있어서 자주 있는 편입니다.



□ 방과후지도사 시험과목

취득하려면 1급이 가장 좋겠지만, 응시제한이 있기 때문에 2급을 취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과후지도사 자격증은 특이하게도 필기시험과목이 전부 똑같습니다.

필기시험과목

방과후학교 기본이론, 아동지도 기본이론, 아동상담 기본이론, 학습발달
(60분간 과목당 5문제씩 총 20문제)

□ 방과후지도사 월급

현실적으로 하루 3 ~ 4시간 근무로 100만원 정도의 월급을 받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을 해보면 짧은 시간 근무로 이정도 월급이면 적은 돈이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 자격취득 후 전망

- 방과후교사 (초등학교, 중학교)
- 문화센터, 학원 방과후 강사
- 공부방 및 종교기관 방과후 교실
- 기존 교육강사 자기능력 개발
- 자녀지도 등


방과후교사 관련 시험일정에 대한 정보는 [방과후교사 자격증 지원센터] <-- 클릭!!
취득관련 노하우 지원 및 최근 기출문제 무료제공
시험일정 및 시험노하우 상세안내 지원
2013년 단기 합격전략 및 출제경향 무료분석


그 외에 시험문제와 기타 유망자격증에 관련된 정보
[자격증 지원센터] <-- 클릭하시면 지원센터로 연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