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자격증 반려동물관리사 응시자격, 시험일정, 시험과목, 전망, 취업

인터넷 생활|2013. 8. 18. 06:00
유망자격증 반려동물관리사 응시자격, 시험일정, 시험과목, 전망, 취업


□ 반려동물관리사란?


반려동물관리사는 반려동물에 관한 전문지식을 습득해서 수입검역과정과 동묵학대방지 및 사후관리, 그리고 동물보호법계도, 동물품종관리, 동물매개치료, 특수견관리, 사육 및 분양, 핸들링 등 반려 동무로가 관련된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하는 반려동물 전문가를 말합니다.

반려동물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게 되면서 반려동물 산업 규모가 다양한 분야로 폭발적으로 확대가 되고 있으며, 반려동물 산업에 대한 성장 가능성과 수익성은 점점 가시화 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개인적인 관리는 미흡한 상황으로 한 해만 해도 5만 마리 정도의 유기견 등이 발생하고 있는 등 부정적인 측면도 다양화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2008년 말 부터 동물등록제가 시행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 홍보부족과 대중의 인식부재 등으로 사회적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지는 못하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반려동물관리사는 반려동물산업 전반에 걸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그 역할을 다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반려동물관리사 응시자격

20세 이상 누구나 가능합니다.

□ 반려동물관리사 2013년 시험일정


- 반려동물관리사 원서접수 : 2013년 02월 04일 ~ 2013년 02월 28일
- 반려동물관리사 시험일정 : 2013년 3월 23일 토
- 반려동물관리사 합격자 발표 : 2013년 04월 10일
(1년에 3회 정도 시험이 치루어 집니다.)
시험장소 :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 반려동물관리사 시험과목


□ 반려동물관리사 전망 및 취업


전망

소득수준이 높은 선진국의 경우에는 반려동물 사육하는 가구수가 50% 이상, 많게는 70%에 달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이미 반려동물을 사육하는 수가 선진국 반열에 이르고 있습니다. 앞으로 사육가구수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반려동물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반려동물관리사 전망 또한 매우 밝다고 하겠습니다.



취업

애견센터의 창업 및 취업, 동물병원, 애견훈련소, 애견스포츠 조련사(아질리티, 플라이볼, 프리스비), 애견미용, 애견번식ㆍ매매장(브리드), 애견이용 심리치료, 펫 전문 백화점, 애견호텔, 애견시터(펫시터), 애견놀이방, 애견카페, 애견장례업, 애견잡지사, 애견프로덕션, 애견전용포토(사진관), 핸들러, 애견패션 및 용품제조 산업체, 동물원, 군견보호소(군입대), 사료회사 등 기타 애견관련 산업분야에 취업 또는 창업이 가능합니다.


반려동물관리사 관련 시험일정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들어가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관리사 무료신청 및 무료상담 받으로 바로가기

취득관련 노하우 지원 및 최근 기출문제 무료제공
시험일정 및 시험노하우 상세안내 지원
2013년 단기 합격전략 및 출제경향 무료 분석

그 외에 시험문제와 기타 유망자격증에 관련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 지원센터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