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저렴하게 하는 방법 - 추억여행 만들기

여행 스토리|2013. 4. 12. 22:02
여행 저렴하게 하는 방법 - 추억여행 만들기


언제나 여행을 꿈을 꾸고 있는 황금너구리입니다. 겨울이 지나고 봄이 다가왔는데 이렇게 날씨가 쌀쌀할수가 없나보네요.ㅎ 경상도에는 이미 벚꽃이 지고 있지만 경기도는 이제 때 마침 벚꽃 축제를 하고 있네요. 경기도에 올라가서 벚꽃 축제를 보고 싶어지는군요.
가끔씩 여행을 떠나고 싶으신 분들 있으실 것입니다. 단지 여행을 못하는 것이 아니라 돈이 없어서 여행을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여행할 때 돈이 드는 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여행을 못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도 가끔씩 최소한의 비용으로 여행을 떠나고 있는 중에 한 사람이에요. 해외여행이 아닌 이상 국내여행 하실 때는 돈이 많이 든다고 생각을 하실 필요없어요.


먼저 생각을 해보셔야 될 부분이 있습니다. 여행을 떠나는 주인공은 누구인지 자세히 생각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여행을 떠나고 싶은 사람은 여러분 본인 자기 자신이실 것입니다. 낮선 곳에 가는 것이 두렵기도 하고, 혹시나 길을 잃을까봐 못가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입니다. 여행은 크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여행을 할 때에는 여행을 가고자 하는 마인드와 열정만 있으면 누구나 떠나실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행을 누구랑 함께 하는걸까요?? 라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입니다. 여행은 가족들과 같이 가셔도 되고, 친구나 애인과 같이 떠나셔도 됩니다. 요즘에 혼자여행도 많이 떠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네이버 카페 중에 홀로여행 떠나기 카페에 가보시면 혼자여행을 하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배낭여행을 혼자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입니다. 여행을 혼자함으로 인해 얻는 것들도 있고 직접 느껴보지 못한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여행이 마치 환상의 세계로 인도하게끔 만들어 줍니다.


비용이 많이 든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은 여기에서 잠시 기억을 해보셔야 될 것입니다. 과거에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시절 때 수학여행을 갔다오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관광버스를 타고 가거나 비행기나 배 등 많은 추억을 남기고 온 곳 들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평생을 잊을 수 없는 여행이 되는 것입니다. 보통 수학여행비는 숙박비를 포함해서 단체여서 저렴하지만 여전히 비용이 저렴하지만은 않습니다. 만약 당일치기나 1박 2일 여행으로 비용을 많이 안쓰시고도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무조건 여행을 멀리가야 아름다운 곳들이 많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실 것입니다. 반대로 생각을 해보시면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가까운 지역에 보면 아름다운 관광지나 사람들이 많이 찾는 명소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가까운 지역이라고 하면 보통 기차나 버스로 1 ~ 2시간 정도 거리입니다. 무난하게 다녀오실 수도 있는 거리이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많은 시간이 걸렸지만 요즘에는 대중교통이 많이 발달되고 고속도로도 발달이 되어서 단 시간에 갈 수 있는 셈이네요.

여행의 종류도 다양하고 많이 있습니다. 많이 아시다 싶히 기차여행, 무전여행, 자전거여행, 당일치기여행, 1박 2일 여행 등 수도 없이 여행에 대한 종류가 너무나도 많아서 많은 설명은 생략을 하겠습니다. 여행을 하실 때 준비물은 거창하게 준비도 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단지 아름다움을 보고 느끼고 또 새로운 것을 얻으러 가는 셈이네요. 새로운 것이라고 하면 이 전에 전혀 느껴보지 못한 느낌입니다. 여행을 해보시는 분들만 아실 것입니다. 그 느낌은 바로 성취감입니다. 여행을 하면서 목적지에 도착을 하고 그 곳이 정말로 아름답다면 그 순간 기록을 하거나 사진 촬영을 하기도 합니다. 무조건 완벽한 여행을 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스스로의 여행이 더 추억에 남는 것 같아요.


정확한 정답이 없는 것은 여행이기도 합니다. 어디로 떠나야 될지 그리고 어디가 좋은지는 아직 많은 사람들은 각기 다릅니다. 여러분 스스로가 좋으면 좋은 여행지로 여행을 떠나셔도 됩니다. 본인만의 여행지가 더 소중합니다. 뜻 깊고 추억을 많이 만드는 여행을 하실려면 본인만의 색깔을 가진 여행의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한 번 떠난 여행은 호기심을 불러서 자극하게 만들어주고 더 나아가 도전정신을 심어주기도 합니다. 훗 날에 큰 자산이 되기도 합니다.


아직까지 여행을 하지 못하신 분들은 본인 만의 여행코스를 만들어서 여행을 떠나보시기를 권합니다. 여행을 하시고 기록은 필수이고, 사진도 많이 남기시길 바랍니다.
천국에 있는 아름다운 천사 같은 행복을 언제나 여러분 곁에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