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FTP로 웹호스팅에 접속을 쉽게 하자

프로그래밍|2013. 1. 30. 21:00
알FTP로 웹호스팅에 접속을 쉽게 하자

안녕하세요. 황금너구리입니다.^^ 요즘에 툴을 이것 저것 쓰다보니 알FTP를 소개를 하는군요. 이스트소프트 시리즈 중에서 현재 인기가 치솟고 있는 유틸중에 하나입니다. 제가 알FTP를 선택을 한 이유는 다름이 아닌 개인 웹서버에 자유자재로 로그인이 가능하고, 시간에 제약이 없이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위의 처럼 간단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초보자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FTP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따로 웹호스팅을 http://www.dothome.co.kr에 회원가입을 하여 무료호스팅을 받은 상태입니다. 여기에다가 홈페이지에 관련된 파일을 업로드를 하면 본인이 받은 호스팅에 접속을 하면 정상적으로 홈페이지에 접속이 된답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본인의 홈페이지를 만들어하고 싶길 원하는 시대네요. 저는 주로 개인 홈페이지 보다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많이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제 계정을 예를 들어서 접속을 하여 보겠습니다.


알FTP에서 먼저 접속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접속할 사이트를 입력하세요 창이 새롭게 뜨면 여기에서 FTP주소, 사용자ID,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시고 확인을 클릭을 하세요.


위와 같이 서버에 접속 중입니다라는 창이 나오면서 접속을 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접속이 되면서 서버 메세지가 나옵니다. 닫기를 클릭을 하시면 서버 메세지 창은 없어집니다.











위와 같이 접속이 완료되면서 못보던 폴더들이 생겼습니다. 제가 예를 들어서 간단한 파일을 하나 만들어서 올리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 소스를 작성을 하겠습니다.


index.html

<html>
<head><title>황금너구리 홈페이지</title>
</head>
<body>
<h1>황금너구리 만세!!</h1><br>
<br>
<button type = "button" name = "exit" onclick = "javascript:window.close()">홈페이지 종료</button>
</body>
</html>

정말로 간단한 소스입니다. 이걸 텍스트 문서에 작성을 하시고 index.html로 저장을 하세요. 이제 index.html을 알FTP에 올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금전에 만들어준 index.html 파일을 접속한 웹호스팅에 집어 넣어야 됩니다. 이 때 웹호스팅에서 위와 같이 html폴더에 들어온 상태여야 됩니다. html폴더안에 index.html을 끌어넣으시면 됩니다.


index.html가 html폴더에 업로드 된 걸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홈페이지는 만들어졌습니다. 이제 홈페이지가 작동이 되는지 한 번 확인을 해볼까 합니다.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웹호스팅에 올린 index.html파일이 제대로 작동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저기에서 만약에 홈페이지 종료를 클릭을 하게 되면 정말로 창이 닫는다는 메세지가 나오고 여기에서 예 라고 누르면 정말 닫힙니다.

이 것은 맛보기에 불과합니다. 응용을 하시는 분들은 저보다 더 잘꾸미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아주 기초적인 부분만 올려드렸습니다. 정말로 알FTP는 이용하는 방법이 간단한거 같지만 의외로 약간 버거울 때도 있습니다. 사용하는 개개인 마다 다르지만 그에 따른 특색이 있는거 같아요.ㅎㅎ 요령껏 사용을 하면 될 거 같아요. 알FTP를 많이 사용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