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신용회복 방법 및 신용불량자 빚 청산

인터넷 생활|2013. 8. 2. 06:00
신용불량자 신용회복 방법 및 신용불량자 빚 청산


살다보면 큰 실수를 할 때가 있습니다. 좌절에 빠지셨거나 아니면 절망에 빠지신 분들 있습니다. 큰 실수가 빚이라면 다시 시작할 수 없다는 절망감에 빠져들기 마련입니다. 허나, 반대로 생각을 해보면 빚이 인생의 큰 실수라고 해도 삶을 여기서 포기를 한다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바로 신용회복인데, 아직도 많은 분들이 신용불량자의 길에서 헤메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신용회복에 관련된 포스팅을 통해 여러분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신용불량자는 취업이 어려울까요?

중소기업이나 대기업이라고 해서 무조건 신용불량자를 취업을 안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취업을 할 때 학력에 대해 제한을 두는 것과 같습니다. 잘나가고 큰 대기업 같은 경우에는 취업에 대한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업 시에 직종이 여러가지 중에 생선설계의 경우에는 신용불량자에 대한 부분을 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기업마다 호적등본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신용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대기업 같은 경우에 입사제한을 학력을 대부분 보지만, 그 다음에 중요한 신원조회(병력, 신용이력, 수감이력)을 99%정도를 요구하고 있어서 대기업에 취업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와 반대로 중소기업은 자격 및 경험사항을 많이 요구하기에 신용은 보지 않습니다.

하지만 경리, 자제관리 등과 같이 돈 및 물품을 직접 관리하는 직종이면 신용을 보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신용불량이 어디, 얼마나 걸려있는지 확인해볼려면?

은행 및 카드회사에서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또한 전화를 통해 여러분의 신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방문을 하지 않고도 인터넷에 신용회복위원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금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신용정보는 본인 외에는 다른 사람이 알아볼 수 없습니다.


□ 신용회복이나 빚을 청산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 일시불로 결제하기

여러분의 빚의 원금이 3,000만원일 경우에는 한 번에 1,500만원 정도 일시불로 감면을 할 수 있습니다.
일시불로 먼저 감면을 하게 되면 해지 및 삭제가 빠른 시일 안에 이루어 집니다. 금액적으로 본다면 원금보다 적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 신용회복 제도를 이용하기

신용회복 제도 중에 신용회복(개인워크아웃), 개인회생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모든 금융기관의 채무원금을 모아서 (은행, 카드, 보험회사, 금고) 원금과 2 ~ 8 %이자를 길게는 8년 동안 나누어서 내실 수 있습니다. 꾸준히 내게되면 연체기록이 지워지고 대신에 신용회복등록고객이라는 정보가 신용정보에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에 꾸준히 내고 금액을 모두 차감하게 된다면 신용회복등록 고객이라는 정보가 신용정보에서 지워지게 됩니다.

신용정보를 꾸준히 잘 관리할 수록 여러분의 신용에 대해 현명해지실 것입니다. 여러분의 미래는 여러분이 원하시는 만큼 이루어 나가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현재 빛이라는 절망에 빠져 생활이 어려우시거나 고민되시는 분들은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에 대해 무료로 법률상담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 무료 상담신청 - 희망의 손길 [무료상담]
(↑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상담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 및 빛청산을 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은 이에 대한 법률상담을 무료로 상담을 진행을 하고 있어 상담신청을 통해 여러분을 보다 자세하게 전문가와의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