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1일 1포스팅 정답일까?

인터넷 생활|2013. 9. 25. 06:00
블로그 1일 1포스팅 정답일까?


오래 전 부터 시작한 블로그가 이제 1년 정도 되었습니다. 1년이란 긴 시간 동안 블로그의 방문자 수는 1000에 머물러 있습니다. 어찌보면 꾸준히 했을 수도 있고, 아니면 1일 1포스팅이라는 시간을 투자하여서 블로그를 운영을 하였습니다. 제 블로그 역시 카테고리가 다양화 되어 있습니다. 특정 주제가 아니라 다양화가 되어 있는 것도 많은 방문자수를 위한 것인데, 어찌 보면 정보제공을 하는 겸, 블로그에 흥미가 있어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 두 번 정도 블로그 폐쇠한 쓰라린 경험이 있지만, 그럴 때 일수록 포기를 하지 않고, 다시 일어서는 방법을 알아야 되네요. 1일 1포스팅을 언급을 해드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하루 중에 블로그에 투자를 할 시간이 많이 없으신 분들이 있으실거에요. 하루에 블로그에 투자를 하는 시간은 대략 1시간 아니면 적어도 30분 정도만 있으면 충분할 정도로 적은 시간을 통해 블로그를 운영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 하루에 1시간 정도를 투자를 하여 블로그 운영 중에 있고, 다른 세컨 블로그는 존재하지 않고, 오로지 이 블로그만 있습니다.

다른 블로그를 신경을 쓸려니 왠지 한 블로그를 잘 챙기지 못할거 같아서, 일단 책임감을 갖고 한 개의 블로그를 제대로 운영을 한 다음에 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어서 운영을 해볼 계획입니다. 저도 아직까지 고수의 경지에 오르진 않았지만, 어느 정도의 포스팅이 쌓여가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꿈은 많은 양의 포스팅 좋은 질의 포스팅인데, 정말 꿈 만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성스럽게 블로그를 운영을 해야 되네요.


블로그를 할 때 적당히라는 단어가 제일 어울릴 것 같습니다. 저도 블로그의 제대로 된 속마음을 모르고 있습니다. 하루에 5개의 포스팅을 각 각의 시간대별로 다르게 하여도 되는지 아직 실험을 해보지를 못했습니다. 하루에 5개 포스팅을 할려면 정말 쉽지 않을 텐데, 5개 정도 포스팅을 진짜 정말로 하고 계시는 분들이 아마 계실거에요. 하루에 2개의 포스팅은 어느 정도 좋을 듯 하지만, 어느 정도의 포스팅을 하느 냐에 따른 확실한 정답은 없습니다.

오히려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를 주는 정보글을 위주로 포스팅을 하시는 것도 나름의 블로그 운영을 하는 데 있어서 인기가 있으실 거에요. 주로 많은 분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것이 무엇이 있을지 여러분이 고민을 해보시면 답이 나오실거에요. 대체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것이 영화나 드라마입니다. 영화 후기를 작성을 하셔도 되고, 드라마 후기를 작성셔도 그 하나의 글 자체가 1포스팅이 되니 어려울 것이 없겠네요.


너무 포스팅에 욕심을 가지시다 보면 블로그를 운영을 하시는 데 있어서 단기적으로 운영을 하게 되고 결국엔 슬럼프가 옵니다. 블로그는 본인이 좋아서 운영을 하는 거야 상관은 없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도 가끔 계실텐데, 생각을 바꾸어 보시면 블로그를 운영을 하는 데 있어서 귀중한 자산이 되기도 합니다. 어디까지나 블로그이기에 그 이상의 역할을 할 수 있겠네요. 카페는 회원가입을 하거나 아니면 로그인을 해서 가입을 해야 글을 볼 수 있고, 블로그는 공개되어 있으니 개방적입니다.


1일 1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블로그를 장기적으로 운영을 하기 위해서 일 수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블로그를 운영을 하는 방식이 다르다 보니, 노하우도 서로 서로 다릅니다. 그 노하우를 본인의 것으로 소화를 하되 여러분 만의 것, 여러분 만의 방식으로 만들어나가야 합니다. 남들이 아무리 블로그를 운영을 잘 한다고 그 노하우가 곧 바로 여러분에게 적용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 분들도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었기에 큰 열매를 맺은 것 입니다. 저 역시 나름대로의 포스팅을 꾸준히 하고 있는 셈입니다.

많은 포스팅은 없지만, 1일 1포스팅으로 인한 꾸준한 블로그가 되기를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쉽지 않은 블로거의 길이지만, 여러분에게 희망이 있고 꿈이라는 단어가 존재하기에 블로그가 존재합니다. 여러분만의 블로그를 잘 운영을 하시다 보면 좋은 날이 분명 있을거에요! 오늘은 어떤 포스팅을 할까 한 번쯤 고민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무엇보다도 여러분 만의 블로그를 만들어 나가세요~! 남과 같은 블로그가 아닌 차별화된 블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