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키우는 방법 제대로 알아보자!~

인터넷 생활|2013. 6. 6. 06:00
블로그 키우는 방법 제대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요즘 개인별로 블로그를 하나씩 가지고 있는 세상인데, 초보이신 분들도 계시고, 경험이 있으신 분들도 계십니다. 블로그를 어떻게 키우느냐에 따라 블로그의 판도가 달라지는데, 여러분들은 대체로 어떤 블로그를 원하시나요??


블로그의 주제 종류도 쉴세 없이 정말 무한하고 방대하답니다. 의외로 취미 중에 수집하는 취미를 가지신 분이라면 직접 열심히 모아놓은 우표나 화폐 같은 것들을 사진을 찍어서 블로그에 소개를 할 수도 있고, 블로그를 다양하게 활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여행에 관련된 글이나 직접 다녀온 후기를 사진으로 남기셔도 되고, 글로 작성을 하셔도 됩니다.

블로그를 키울려면 제대로 키우는 방법을 알아야 할텐데 아직도 기본 중에 기본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너무나도 많이 계시더군요. 황금너구리도 아직까지 꾸준하게 실천을 하질 못하고 있지만 기본적인 것들을 일단 꾸준히 지켜오고 있습니다. 어느 덧 방문자수가 1000을 넘어가네요. 기본이라 쉬울 수도 있지만 지쳐서 금방 포기를 해버릴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블로그 키우는 방법 기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 1일 1포스팅하기

하루 중에 시간 날 때 포스팅 한 개 정도 쯤은 하셔야 되는데, 포스팅에 과연 얼마나 시간을 투자를 해야되는지 애매모호할 거에요. 보통 하루에 1 ~ 2시간 정도 투자하여서 양질의 포스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기도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대체로 1시간 정도를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하는 방법도 사람마다 다르지만 본인의 취향에 맞게 포스팅을 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이웃 답방 가기

예전에 블로그만 만들고 글만 올리던 시절이 생각이 나네요. 옛날 이었지만, 블로그에 글만 무조건 올리면 되는 줄 알았는데, 이웃간의 댓글도 남겨주고, 가끔 방명록도 남겨주면 어느 새 인기 블로그가 되어 있을까? 기대가 되네요. 블로그 이웃 간에 댓글을 남기는 것은 이웃간의 원활한 소통 및 언제나 이웃 블로그에 들어가보면 배울 점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제가 부족한 많은 부분들이 이웃블로그에 정말 많이 가지고 있을 정도고 금은보화 같으신 분들이 바로 블로그 이웃분들이십니다.



블로그 포스팅 주제 고르기

블로그는 하긴 하는데, 어떤 글을 쓰실 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저도 지금도 어떤 글을 써야 할지가 생각이 안날 경우도 있는데, 보통 여행, 취미, 일상에 관련된 글을 자주 쓰고 있습니다. 제가 관심있어하는 분야에서도 대해 포스팅을 꾸준히 하고 있구요. 포스팅은 무난하게 하셔도 크게 상관이 없는데, 전문적인 블로그로 키우실려면 포스팅의 내용을 양질의 내용으로 가득 채우는 것도 정성스러운 포스팅으로 보여질 수 있겠죠?? 방문자들이 좋아할 만한 포스팅을 하는거에요~!

하루에 1포스팅만 할까? 아니면 2포스팅도 되지 않을까?

블로그의 세계는 알 수가 없어요. 포스팅을 하루에 1개나 2개를 하든지 아니면 3개 정도를 하셔도 포스팅의 내용이 정보성 포스팅이라면 3개 정도를 하셔도 크게 지장은 없으리라 봅니다. 저도 예전에 하루 3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크게 문제 되지 않길래 꾸준히 했었는데, 지금은 1 포스팅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3포스팅을 진행할려니 머릿 속이 복잡해지기도 하고, 블로그에 시간을 투자를 하는 것 같아, 꾸준히라는 생각이 떠올라 하루 1포스팅이 적당하네요. 포스팅에 자신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2포스팅이든지 3포스팅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오히려 방문자분들이 정보를 보고 좋아하시지 않을까요?

블로그 운영 중에 가장 중요한 끈기!

블로그 운영이 잘 되지 않는다고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은 한 번쯤 생각해보아야 될 점이 바로 끈기입니다. 제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현재 블로그를 운영을 하고 계시는 블로거 분이시라면 본인의 블로그가 아직까지 활성화 되지 않았고, 방문자수가 적다고 생각을 하실 것입니다. 여기서 반대로 생각을 해보십시오. 하루 1포스팅을 꾸준히 하나 하나씩 채워나가고, 1년이 지났습니다. 1년이면 365개의 포스팅을 달성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하루 2포스팅이라면 730개의 포스팅이 생겨나는군요. 포스팅이 하루 하루에 새롭게 생겨날 때 마다 방문자수가 급격하게 달라지기도 한답니다.
방문자 수가 많은 블로그를 보면 특징을 자세히 아실 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글을 올립니다. 사람들이 정보를 검색을 하면 그 정보를 찾아서 블로그로 오게 되는 거죠. 생각만 약간 달리하셔서 블로그를 운영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주제가 없는데 어떡해요?

저 역시 블로그 주제가 다양한 잡블로그입니다.ㅋ;; 일종의 정보블로그인데, 사람들에게 많은 정보를 주기 위해 한 가지 전문분야가 아니라 다양화를 하고 있는 블로그에요. 블로그는 운영을 하다 보면 주제가 딱 정해지는 것 같아요. 최소한 1년 이나 2년 정도 운영을 해보시면, 블로그를 어떤 방향으로 운영을 해나가야 될까 감이 오실거에요. 제 블로그 말고도 다른 많은 인기있는 블로그에 찾아보셔도, 어떻게 운영을 하고 계시는지 나름, 분석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인기 있는 블로그에 좋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 것을 벤치마킹을 잘 한다면 여러분도 충분히 인기있는 블로그가 되실 수 있습니다.
황금너구리 블로그는 아직 인기있는 블로그가 아니지만 저도 남다른 창의력을 발휘하여 인기블로그로 탄생시켜보고 싶네요.ㅎㅎ


이 말고도 다양한 것 들이 있는데 대체로 위의 내용들이 기본이 되는 글입니다. 여러 블로그 키우는 방법에 대한 글을 보았지만 공통적인 내용들입니다. 모든 인기블로그는 기본을 충실히 했기에 인기블로그가 되었습니다. 어떤 마음가짐으로 블로그를 운영을 하느냐에 따라 천차 만별 달라지는 것 같네요.

저도 열심히 마라톤을 한다는 마인드로 블로그를 운영을 한다고 생각을 하는데, 여간 쉽지 않은게 블로그입니다. 세상에 쉬운 일은 없는거 같네요. 몇 번의 실패가 있다고 해도 포기는 하진 않아요. 그래서 지금 여기까지 왔구요~!

여러분들도 충분히 인기블로그가 되실 수 있습니다. 단지, 꾸준해야 되고, 하루 하루 블로그를 어떻게 키울 것인가 계획을 하는 거에요. 다른 블로그에 들어가서 많은 것을 또 다시 배워야겠어요.ㅎㅎ
배움의 길은 끝이 없는거 같아요. 누구든지 배울 마음이 있으면 꾸준히 하다보면 문제점도 풀리기도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을 하시는 분들 파이팅!!~ 여러분들도 최고의 블로그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